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김현석, 삼성전자 TV 10년 연속 1위 달성 질주

오대석 기자 ods@businesspost.co.kr 2015-08-19 17:48: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 세계 TV 시장에서 매출과 판매량 기준으로 모두 점유율을 늘렸다.

삼성전자는 2006년 첫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10년 연속 세계 TV시장 1위를 달성하는 데 바짝 다가섰다.

  김현석, 삼성전자 TV 10년 연속 1위 달성 질주  
▲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
19일 시장조사기관 IHS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세계 TV시장에서 매출기준으로 28.5%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분기보다 TV 점유율이 1.4%포인트 증가했다.

삼성전자는 같은 기간 TV 판매량 기준으로도 21.4%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유지했다. 이는 1분기보다 1.1%포인트 증가한 것이다.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은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세계 TV시장에서 SUHD TV를 비롯한 초고화질 TV 판매가 1분기보다 50% 이상 늘고 특히 커브드 TV가 시장에서 폭발적 인기를 끌어 성과를 냈다”며 “10년 연속 세계1위를 목표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매출기준으로 초고화질(UHD) TV는 36.4%, 커브드(곡면) TV는 80.7%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프리미엄 TV시장에서 1위를 지켰다.

삼성전자는 2분기 세계에서 판매된 초고화질 TV의 3분의 1 이상을 판 셈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분기 처음으로 초고화질 T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뒤 6분기째 연속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세계 TV 출하량이 약 4800만대로 1분기보다 189만대가 줄어든 상황에서도 SUHD TV의 성장에 힘입어 커브드 TV 판매를 대폭 확대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 SUHD TV를 한국에서 첫 출시한 데 이어 지난달 JS7200을 세계시장에 선보이며 SUHD TV를 앞세워 프리미엄 TV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오대석 기자]

최신기사

[24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계엄의 '계'자가 닭 계(鷄)였다"
[오늘의 주목주] '조선주 차익실현' HD한국조선해양 주가 3%대 하락, 코스닥 로보티..
금융감독원 신임 부원장에 김성욱·황선오·박지선, 이찬진 취임 뒤 첫 임원인사
한채양이 쏘아 올린 실적 반등, 이마트 홈플러스 수혜·트레이더스 확장 '성장세 굳히기'
현대차그룹 글로벌 안전성·상품성 관련 잇달아 수상, 정의선 "차 이동수단 넘어 소비자 ..
LG엔솔 혼다에 미국 배터리 합작공장 4.2조에 매각, 내년 양산은 예정대로 진행
'풀무원엔 비비고·불닭이 없다' 대표 브랜드 부재, K푸드 열풍에도 '바른먹거리' 탑승..
금값 내년에도 역대 최고가 행진 예고, "투자자 일시적 유행 아니다" 분석
11월 주요 손해보험사 자동차보험 손해율 92%, "보험료 인하 누적 영향"
유럽 '미국산 화석연료 수입 확대' 협정 뒤 구매량 줄어, "비현실적 목표" 지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