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김현석, 삼성전자 TV 10년 연속 1위 달성 질주

오대석 기자 ods@businesspost.co.kr 2015-08-19 17:48: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 세계 TV 시장에서 매출과 판매량 기준으로 모두 점유율을 늘렸다.

삼성전자는 2006년 첫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10년 연속 세계 TV시장 1위를 달성하는 데 바짝 다가섰다.

  김현석, 삼성전자 TV 10년 연속 1위 달성 질주  
▲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
19일 시장조사기관 IHS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세계 TV시장에서 매출기준으로 28.5%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분기보다 TV 점유율이 1.4%포인트 증가했다.

삼성전자는 같은 기간 TV 판매량 기준으로도 21.4%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유지했다. 이는 1분기보다 1.1%포인트 증가한 것이다.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은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세계 TV시장에서 SUHD TV를 비롯한 초고화질 TV 판매가 1분기보다 50% 이상 늘고 특히 커브드 TV가 시장에서 폭발적 인기를 끌어 성과를 냈다”며 “10년 연속 세계1위를 목표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매출기준으로 초고화질(UHD) TV는 36.4%, 커브드(곡면) TV는 80.7%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프리미엄 TV시장에서 1위를 지켰다.

삼성전자는 2분기 세계에서 판매된 초고화질 TV의 3분의 1 이상을 판 셈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분기 처음으로 초고화질 T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뒤 6분기째 연속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세계 TV 출하량이 약 4800만대로 1분기보다 189만대가 줄어든 상황에서도 SUHD TV의 성장에 힘입어 커브드 TV 판매를 대폭 확대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 SUHD TV를 한국에서 첫 출시한 데 이어 지난달 JS7200을 세계시장에 선보이며 SUHD TV를 앞세워 프리미엄 TV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오대석 기자]

최신기사

비서실장 강훈식 '전략경제협력 특사'로 출국, 중동 찾아 방산·AI 협력 논의
LG화학 미국 기업과 전기차용 양극재 공급계약 체결, 3조8천억 규모
파마리서치 3분기 의료기기 리쥬란 판매 부진에 성장 멈춰, 한 품목 올인 한계 극복 절실
한전 3분기 영업이익으로 5조6519억 내 66.4% 증가, 역대 최대치
코스피 '돌아온 외국인' 4170선 상승 마감, 원/달러 환율 장중 1475원 돌파
LG 3분기 영업이익 4189억 12% 감소, 1~3분기 누적 영업익은 10% 증가
넷마블 내년에도 신작 '물량 공세', '나혼렙:카르마' '이블베인' 거는 기대 크다
HL디앤아이한라 창원 계류시설 증설 공사 수주, 900억 규모
베트남 보조금 축소 법안에 현지 투자기업들 우려 전달, "삼성전자도 포함"
대신증권 초대형IB의 길 이끄는 '원클럽맨' 진승욱, '자본 확충' 과제 이어간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