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지자체

청주시장 한범덕 "일본 수출규제로 SK하이닉스 영향 파악해 지원"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19-07-15 15:24: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범덕 청주시장이 청주 경제도 일본 수출규제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며 공직자의 일본관광을 자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 시장은 15일 간부회의에서 “공직자들이 휴가 때 관광으로 일본에 가는 것은 재검토해야 한다”며 “(일부 국민이) 손해를 보면서까지 일본관광을 포기하는 상황 등을 고려해 위기의식을 지녀야 한다”고 말했다.
 
청주시장 한범덕 "일본 수출규제로 SK하이닉스 영향 파악해 지원"
▲  한범덕 청주시장.

일본관광을 가지 못하게 강요하거나 청주시가 일본과 전면전을 하려는 것은 아니라고 했다.

그러나 일본의 수출규제는 청주 지역경제와 직결된 심각한 상황이라고 받아들이고 이겨내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바라봤다.

한 시장은 “청주시는 SK하이닉스를 통해 사상 최대의 지방세수를 확보하고 있다”며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는 내년 세수 확보의 어려움은 물론 협력업체와 중소기업 여파까지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 시장은 SK하이닉스와 중소기업 등의 어려움을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해 최대한 지원하도록 관련 부서에 지시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대만언론 "SK하이닉스가 LG디스플레이 공장 인수 논의", SK하이닉스는 부인
상상인증권 "한국금융지주 목표주가 상향, 실적 좋고 주주환원 확대도 긍정적"
유안타증권 "카카오 올해는 더 높은 성장세 전망, 카카오톡 외연 확대 기대"
KT밀리의서재 2025년 영업이익 143억 30% 증가, 배당금 1주당 550원 결정
유안타증권 "iM금융지주 목표주가 상향, 3월 주총 전 주주환원 확대 전망"
1월 외국인투자자 코스피 사고 코스닥 팔고, 채권은 3개월 연속 순투자
비트코인 9765만 원대 하락, 뉴욕증시 기술주 하락과 함께 내림세
국제유가 하락, IEA 원유 수요 증가 전망치 낮춘 영향
[시승기] 제네시스 첫 고성능 전기차 'GV60 마그마', 프리미엄 브랜드 존재 이유 증명
'삼성 TV 플러스' 월간사용자 수 1억 명 돌파,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으로 성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