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가 SK주유소 건축디자인 공모전을 연다.
SK에너지는 ‘SK주유소 건축디자인 공모전’을 6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고객 편의성 제고 △기술 접목 △친환경 △디자인 및 주변과 조화 등이다.
구체적으로 △고객 친화적인 동선 및 공간 설계 △주유소 공간을 활용한 사업기회 발굴 △기술 기반 서비스 업그레이드 △신에너지와 재활용 △지역 특성 및 주변 환경과의 조화 등을 녹여낸 건축디자인을 공모한다.
응모자격은 국내외 건축, 설계, 디자인 등 관련 분야 및 주제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과 인테리어 설계 분야 건축사무소다.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평촌신도시 주유소, 신길동 주유소, 장안킹 주유소 등 SK에너지가 제시한 주유소 9곳 중 한 곳을 모델로 맞춤형 설계를 진행하고 설계 기획서와 설계 개념도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대학교 교수진으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회가 맡아 창의성, 실현 가능성, 가치 창출효과 등을 기준으로 공모작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총 상금은 2천만 원, 대상 상금은 1천만 원이다. 수상작은 SK주유소 디자인에 실제 적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s://www.changeskdesig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석현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