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대학교가 5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100개 전문대학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월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전문대학 브랜드 순위가 1위 국제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한국영상대학교로 나타났다고 6일 밝혔다.
5월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4월4일부터 5월5일까지 수집된 5205만여 개의 빅데이터가 이용됐다.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지수는 전문대학 브랜드와 관련된 소비자들의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사회 관계망서비스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해 산정된다.
1위를 차지한 국제대학교는 참여지수 34만2444, 미디어지수 56만7740, 소통지수 9만2300, 커뮤니티지수 53만2775로 평가돼 종합 브랜드 평판지수 153만5259를 보였다. 4월보다 9.47% 높아졌다.
5월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 30위까지 순위는 국제대학교, 부천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안산대학교, 경복대학교, 용인송담대학교, 유한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한국복지대학교, 고구려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부산예술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마산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연성대학교, 충청대학교, 부산여자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 대림대학교, 장안대학교, 인덕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신구대학교, 농협대학교 순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승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