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사회

국제대학교, 전문대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5월에 1위 차지

백승진 기자 bsj@businesspost.co.kr 2019-05-06 11:17: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국제대학교가 5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100개 전문대학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월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전문대학 브랜드 순위가 1위 국제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한국영상대학교로 나타났다고 6일 밝혔다.
 
국제대학교, 전문대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5월에 1위 차지
▲ 김방 국제대학교 총장.

5월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4월4일부터 5월5일까지 수집된 5205만여 개의 빅데이터가 이용됐다.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지수는 전문대학 브랜드와 관련된 소비자들의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사회 관계망서비스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해 산정된다.

1위를 차지한 국제대학교는 참여지수 34만2444, 미디어지수 56만7740, 소통지수 9만2300, 커뮤니티지수 53만2775로 평가돼 종합 브랜드 평판지수 153만5259를 보였다. 4월보다 9.47% 높아졌다. 

5월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 30위까지 순위는 국제대학교, 부천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안산대학교, 경복대학교, 용인송담대학교, 유한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한국복지대학교, 고구려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부산예술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마산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연성대학교, 충청대학교, 부산여자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 대림대학교, 장안대학교, 인덕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신구대학교, 농협대학교 순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승진 기자]
비즈니스피플배너

인기기사

포스코퓨처엠 양극재 매출 승승장구, 김준형 밸류체인 확장도 종횡무진 류근영 기자
셀트리온도 뛰어든 마이크로바이옴 시장 경쟁, 국내 첫 신약개발은 누구 임한솔 기자
애플 확장현실 기기 출시 임박, 삼성 SK 메모리사업 반등 속도 높아진다 김바램 기자
소니 'MS-블리자드 인수합병 반대' 이유 있었다, 클라우드게임에 미래 걸려 김용원 기자
남양유업 자금 바닥 보여 유상증자 나서, 주식 소송 대법원 판결이 분수령 이호영 기자
K-관광 전면 나선 김건희, ‘닮은꼴’ 김윤옥 한식 세계화 행보 따르나 김대철 기자
쿠팡플레이에도 밀리는 티빙과 웨이브, 합병설만 나오고 왜 안 합치나 윤인선 기자
DL건설 경기북부 광역철도 수주 노려, 곽수윤 토목사업 비중 확대 가늠자 류수재 기자
하이브 음악에 AI기술 융합 시도, 방시혁 엔터업계 선도자 위치 다지기 임민규 기자
삼성증권 자산관리 저변 확대 성과 입증, 장석훈 '넥스트 스텝'은 IB 김태영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