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대한항공, '베트남 축구 영웅' 박항서에게 항공권 무상지원

백승진 기자 bsj@businesspost.co.kr 2019-01-30 12:05: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대한항공이 박항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후원한다. 

대한항공은 28일 박항서 감독과 대한항공의 프레스티지(비즈니스) 항공권을 박 감독에게 무상으로 지원하는 ‘엑설런스 프로그램’ 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항공, '베트남 축구 영웅' 박항서에게 항공권 무상지원
▲ 조원태 대한항공 대표이사 사장(왼쪽)과 박항서 베트남 축구국가대표팀 감독.

엑설런스 프로그램은 스포츠, 문화예술 등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과 리더십을 발휘해 국민의 자긍심과 국가 인지도를 높인 인사를 후원하기 위해 2006년부터 시작됐다. 

박항서 감독은 2017년에 베트남 축구 감독으로 부임해 배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의 ‘2018 아세안 축구연맹 스즈키컵 우승’과 ‘2018 아시안게임 4강 진출’을 이뤘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박항서 감독의 성과로 한국과 베트남의 관계가 발전했다”며 “국가이미지가 향상되면서 국민의 자긍심도 높아졌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엑설런스 프로그램을 통해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과 이상화, 정재원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박성현 골프 선수, 정현 테니스 선수, 차준환 피겨스케이팅 선수 등을 후원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엑설런스 프로그램 외에도 해외 유명 박물관에서 한국어로 작품을 안내하는 서비스를 후원하는 등 우리나라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승진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2주 내 "역대 최고가 달성 유력", 투자자 매도 끝나고 안정 되찾아
통상본부장 여한구 방미 후 귀국, "한국은 일본과 다르다는 점 최대한 설명"
[한국갤럽] 향후 1년 경기 '나빠질 것' 42% '좋아질 것' 32%, 40·50대는..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60%로 2%p 상승, 긍정 이유 '경제·민생'이 최다
트럼프 관세에 미국 자동차 '가격인상 억제' 한계 맞아, 소비자에 전가 불가피
삼성·현대차 5년간 고용증가세 이끌었다, SK·LG는 오히려 줄어
[한국갤럽] 정당지지 민주당 41% 국힘 24%, 몇달째 '민주40 국힘25' 지속
탄산리튬 가격 18개월 새 37% 하락, "중국 감산 정책에도 반등 단기간에 그쳐"
엑손모빌 'EU 기업실사지침' 맹비난, "제조업 파괴하는 뼈아픈 타격될 것"
[한국갤럽]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조국 8%로 1위, 장동혁 7% 정청래·이준석4%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