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재팬올 발행인
비즈니스피플 사업본부장
영화평론가
금융증권부 차장
MTN 기업&경영센터장
정책경제부 기자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산업&IT부 부장
유통&4차산업부 부국장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언론인
커리어케어 씨렌즈센터 팀장 상무
정책경제부 부장
유통&4차산업부 차장
커리어케어 PEPS본부장
게보린으로 유명한 삼진제약은 조의환 창업회장과 최승주 창업회장이 1968년 함께 세워 오늘날까지 약 57년간 공동경영체제를 이뤄왔다.현재 삼진제약은 오너2세인 조규석 대표이사와 최지현 대표이사가 각각 경영관리 및 생산 총괄업무와 영업 및 연구..
로베코를 비롯한 글로벌 자산운용사가 다루는 재생에너지 펀드로 자금이 다시 몰리고 있다...
증권사 모간스탠리가 인공지능(AI) 반도체 경쟁사인 AMD와 오픈AI의 대규모 계약 체결에도 ..
그동안 패키지여행에 부정적이었던 2030 세대의 거부감이 줄어들고 있다.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등 주요 여행사들이 이들의 취향을 저격한 상품을 경쟁적으로 출시하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12일 하나투어에 따르면 젊은 층을 공략한 '밍글링투어' 상..
현대로템이 해외 방산 수주계약에 대한 기대감이 여전한 것으로 분석됐다.채운샘 하나증권 연구원은 13일 "현대로템의 최근 주가는 분기 실적 자체보다 향후 2~3년의 실적을 담보할 해외 신규수주 관련 국내외보도나 글로벌 방산 수요를 자극할 국제정세..
하이브 3분기 투자성 경비 집행으로 영업이익이 시장기대치(컨센서스)를 크게 밑돈 것으로 추정됐다. 내년에는 방탄소년단(BTS) 활동에 따른 이익 확대가 기대됐다.박수영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13일 하이브 목표주가를 36만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캄보디아에서 최근 한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가 잇달아 발생하면서 정부가 현지 경찰관 파견 확대를 추진한다.경찰청은 2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캄보디아 경찰과 양자회담을 열고 코리안데스크 설치와 현지 경찰관 파견 확대 등을 논의한다고..
IT분야 이해도 갖춘 재무전문가, 보안사고 책임 불가피 [2025년]
학계·연구소·금감원·금융사 두루 거쳐, 글로벌 강소금융그룹 추구 [2025년]
관료 출신의 금융정책 전문가, 당국과 업계 사이 가교역할 [2025년]
WGBI 편입 쾌거, 사이버 보안 위협 대비해야 [2025년]
아시아나항공 출신 항공전문가, 통합 LCC와 경쟁서 1위 수성 과제 [2025년]
글로벌 빅파마에 플랫폼 기술수출 결실, 조 단위 로열티 시대 열어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