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쿠팡이 고급 식품 브랜드를 모은 ‘프리미엄 식품관’을 내놨다.

쿠팡은 26일 백화점과 면세점 등에 입점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를 한데 모은 '프리미엄 식품관'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쿠팡 '프리미엄 식품관' 론칭, 백화점 면세점 브랜드를 한자리에

▲ 쿠팡이 '프리미엄 식품관'을 론칭했다. <쿠팡>


프리미엄 식품관에는 스타벅스와 TWG, 모니니, 드니그리스 등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110여 개가 참여한다.

쿠팡은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보다 빠르게 살펴볼 수 있도록 커피·차, 건강식품, 생수·음료, 과자·초콜릿·시리얼, 가루·조미료·오일 등 세부 항목에 따라 분류해 기획관을 구성했다.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를 브랜드 스토리와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스페셜브랜드’ 카테고리도 마련했다. 제주 차밭에서 자란 다양한 차를 선보이는 오설록부터 벨기에 대표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 120여 년의 역사를 지닌 정관장의 인기 제품이 준비됐다.

가정의달을 맞이해 ‘선물세트관’도 선보였다. 대표 상품은 정관장 홍삼정 100g, 오설록 블루밍 티 선물 세트, 고디바 까레 어쏘트먼트 컬렉션 밀크, 크렘드마롱 밤잼 쁘띠 1 선물세트 등이다.

쿠팡은 “고객들이 백화점 식품관을 직접 걸어 다니며 제품을 비교해 보지 않고도 집에서 편하게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기획관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상품군을 확대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식품관은 쿠팡 앱(애플리케이션)에서 ‘프리미엄 식품관’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