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HD현대중공업이 유·무인 선박에서 미국 방산 소프트웨어 기업 안두릴인더스트리와 손을 잡는다.

16일 미국 방산 매체 디펜스뉴스는 HD현대중공업이 유인 및 무인 선박에 안두릴의 소프트웨어를 적용하는 협력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HD현대중공업, 미국 소프트웨어 방산기업 안두릴과 유·무인 선박 관련 협력

▲ 17일 미국 방산 매체 디펜스뉴스는 안두릴이 가진 소프트웨어를 HD현대중공업이 가진 유인 및 무인 선박에 적용하는 협력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안두릴은 인공지능(AI) 센서, 네트워크 관리, 로봇 시스템에 대한 명령 및 제어 소프트웨어 개발, 선박에 구축된 저비용 AI 군사 시스템 등을 개발한 미국 방산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HD현대중공업은 안두릴이 보유한 소프트웨어, AI, 네트워크 플랫폼, 센서, 통신 등을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크리스티안 브로즈 안두릴 최고전략책임자(CSO)는 15일 디펜스뉴스와 인터뷰에서 ”안두릴의 소프트웨어 기능과 HD현대중공업의 유인 및 무인 선박을 결합하는 등 여러 형태의 협력이 가능할 것"이라며 “하나는 하드웨어에, 다른 하나는 소프트웨어에 초점을 맞춘 두 회사는 ‘환상적’으로 상호 보완적"이라고 말했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