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몽골에 선보인 'K-편의점' 음식이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CU는 16일 몽골에 출시한 자장면, 핫바 등이 현지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몽골 CU ‘K-편의점’ 식품 인기, 자장면에 핫바까지 현지인들에게 잘 팔려

▲ CU가 몽골에 출시한 한국 상품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은 몽골 CU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핫바. < BGF리테일 >


CU는 세계 면요리 콘셉트의 한국식 자장면, 라멘, 까르보나라 파스타 등 면요리 3종을 지난해 12월 출시했다.

출시 3개월 만에 자장면은 약 8만 개, 라멘은 약 6만5천 개, 까르보나라 파스타는 약 5만 개 팔렸다. 하루 평균 판매량은 1700개가 넘었다.

해당 상품 3종은 몽골 현지 음식이자 채소, 양고기 등을 넣고 먹는 볶음 국수인 추이왕(4위), 고기에 면을 넣고 끓인 수프인 고릴태 슐(5위)등 현지 상품을 제치고 면 요리 판매량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CU는 지난해 4월 몽골 점포에서 시험 판매를 시작한 핫바도 현재까지 계속 판매하고 있다.

몽골 CU에서 판매되는 핫바 상품은 휠터치, 숯불 후랑크, 한입에 꼬치다(오리지널, 매운맛) 등 6종이다.

올해 3월까지 약 1년 동안 몽골 CU에서 판매된 핫바의 누적 판매량은 18만 개를 넘어섰다. 출시 한 달 만에 카테고리 매출 10위권에 진입하기도 했다.

CU는 몽골뿐 아니라 말레이시아, 카자흐스탄 점포로도 핫바 상품을 확대하고 한국 상품 비중을 늘려나간다는 계획을 세웠다.

박주범 BGF리테일 몽골 테스크포스(TF) 팀장은 "글로벌 편의점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해외 고객의 수요에 맞춘 상품을 선보이며 현지 맞춤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해외 편의점 확장에 힘쓰는 동시에 해외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K-푸드를 적극 활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