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가 2024년형 제네시스 GV80과 GV80 쿠페 새 모델에 차량용 웹OS 콘텐츠 플랫폼을 적용한 인포테인먼트(정보+오락) 시스템을 공급한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로스엔젤레스 투 캘리포니아 플라자에서 현대차·기아, 유튜브와 차량용 웹OS 콘텐츠 플랫폼의 GV80 탑재를 기념하고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한 협력’을 논의했다고 1일 밝혔다.
 
제네시스에서 OTT와 유튜브 본다, LG전자 GV80에 차량용 웹OS 공급

▲ LG전자의 차량용 웹OS가 탑재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모습. < LG전자 >


웹OS는 전세계 2억 대에 달하는 LG스마트TV를 구동하는 운영체제다. 

LG전자는 TV에 적용돼 검증된 웹OS를 기반으로 자동차 탑승객이 유튜브와 OTT 콘텐츠를 최적화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차량용 웹OS를 개발해 이번에 처음 선보였다.

이번에 웹OS가 탑재된 제네시스 GV80 새 모델은 운전석과 보조석, 뒷좌석에도 실시간 스트리밍을 감상할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췄다.

LG전자와 현대차·기아, 유튜브는 유튜브 전용 앱을 차량용 웹OS에 접목해 자동차 속에서 소비자들이 쾌적한 시청환경을 즐길 수 있도록 협업을 진행했다.

권해영 현대차·기아 인포테인먼트개발센터장 상무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차 안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은 소프트웨어 기반 자동차 기술이 뒷받침됐기 때문이다"며 "고객에게 더욱 다양하면서 유익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글로벌 주요 콘텐츠사와의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토니 아치봉 유튜브 글로벌 프로덕트 파트너십 총괄 매니징 디렉터는 "유튜브는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에 최적화된 폭넓고 깊이 있는 오디오 및 비디오 콘텐츠를 제공한다"며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함께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차 안에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웹OS를 비롯해 완성차 고객은 물론 운전자와 탑승객에게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전장 솔루션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