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해외 여행 수요가 급증하자 수영복 매출도 늘고 있다. 무엇보다 선호하는 수영복 색상이 다채로워지고 비키니 수요도 늘었다.  

13일 온라인 패션플랫폼업체 W컨셉에 따르면 5월12일부터 6월11일까지 한 달 동안 스윔웨어(수영복)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6% 확대됐다. 
 
엔데믹 첫 여름휴가 수영복 트랜드는 화려함, 남성용 '래시가드'도 잘 팔려

▲ 해외 여행이 급증하면서 W컨셉 수영복 매출도 늘고 있다. W컨셉은 6월 말까지 수영복 기획전을 연다. 


더운 날씨와 휴가철을 앞두고 수영복 관련 상품 매출이 뛰고 있다. 이 기간 여성 수영복 카테고리 매출은 36% 확대됐다. 

스테디셀러 '래시가드'가 130%로 신장률이 가장 높다. 몸매 결점을 가리는 '커버업 스윔웨어' 70%, '비키니'가 53% 신장세를 보였다.

블랙·화이트 색상이 꾸준히 인기를 끄는 가운데 엔데믹 후 첫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화려한 수영복이 주목 받고 있다. 수영복 선호 색상이 레드·핑크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비키니 수요가 늘었다.

바디 라인을 잡아주는 크롭 기장의 튜브탑과 하이 홀터넥 등 새로운 디자인이 인기 품목으로 떠올랐다. 올해는 비키니에 트랙 팬츠나 와이드 데님을 매치, 일상복처럼 레이어드하는 스타일링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20~30대 여성층에서 비키니 수요가 높아진 것이라고 W컨셉은 설명했다. 

남성 수영복 매출은 래시가드와 비치 액세서리 등 수요가 늘면서 지난해에 비해 20% 증가하기도 했다. 

오지영 W컨셉 캐주얼팀장은 "올해는 노출을 최소화한 모노키니가 인기"라며 "크롭 튜브탑, 하이 홀터넥 등 새로운 디자인의 상품 출시도 이어지고 있다"고 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서 브랜드 개성이 돋보이는 그래픽, 다채로운 프린트 디자인의 수영복 등 인기 상품을 소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W컨셉은 6월 말까지 수영복 큐레이션 기획전 '트렌드위픽 : 주시, 스플래시'을 연다. W컨셉의 인기 브랜드 플로움과 데이즈데이즈 등 약 200여 종 상품을 판매한다. 일부 상품은 SSG닷컴에서도 살 수 있다. 이호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