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정식으로 열고 한달간 가입자를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한다.

KB국민은행은 5일 '나의 모든 일상을 함께 하는 생활금융플랫폼, KB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정식개시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정식 개시, 아이패드 경품 증정도

▲ KB국민은행이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기능 중 하나인 '이프유' 서비스. < KB국민은행 >


KB마이데이터란 여러 기관에 흩어져 있는 나의 정보들을 한곳에 모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KB마이데이터 정식 시행을 통해 △내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산관리 서비스' 소비패턴 △분석 진단을 통한 더 나은 소비생활을 제안하는 '지출관리 서비스' △더 나아지는 나만의 금융 습관 메이커, 베러미 '목표챌린지' △다양한 실물자산부터 신용관리까지 더 쉽게 관리하는 '금융플러스' △집단지성 활용 자산관리 서비스 '머니크루'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자산관리 시뮬레이션 '이프유' 등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2021년 12월 KB마이데이터 시범 시행을 통해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반영하고 순차적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 가운데 목표챌린지는 나의 자산과 지출내역을 분석 및 진단해 개인화된 목표를 제안하고 내가 목표한 금액까지 도달할 수 있게 합리적 제안을 하는 고객 참여형 콘텐츠다. 

배달음식 줄이기, 한달 예산으로 살기, 택시 탈 때마다 자동저축하기 등 흥미로운 도전과제도 제공한다. 

특히 목표챌린지와 연계한 전용상품 '마이 저금통'을 통해 더욱 쉽고 재미있는 저축을 연계한다.

마이데이터 기반 라이프 플래닝 서비스 이프유도 기존의 '신혼부부 내집마련 시뮬레이션'에서 확장해 '생애 첫 독립 시뮬레이션' 및 '우리가족 새집마련 시뮬레이션'을 추가 적용했다. 

각 상황에 적합한 금융상품을 추천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금융정보를 내 생활 속으로 쉽고 간편하게 제공한다. 

향후 MZ세대의 관심사를 확장해 다양한 금융생활 목표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을 세웠다. 

KB국민은행은 KB마이데이터 서비스 정식시행을 기념해 2월6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최초 동의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지급하고 매주 추첨을 통해 서프라이즈 경품을 제공한다. 

3개 업권 이상 동의 때는 아이패드 프로 당첨 기회도 주어진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동의 이후 △과거의 나를 찾는 '숨은 내돈 찾기' △현재의 나를 찾는 '나의 소비 유형' △미래의 나를 찾는 '50억이 생긴다면?'으로 구성된 콘텐츠를 체험하면 샤넬 카드홀더와 투자 시드머니 등을 추첨 지급한다. 

KB국민은행과 KB국민카드가 함께하는 보너스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KB스타뱅킹의 각 이벤트 페이지 내 링크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마이데이터 서비스는 통합인증 수단으로 KB모바일인증서를 활용해 쉽고 편리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KB금융그룹이 보유한 역량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더욱 풍성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발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