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환 삼성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고객, 상품, 채널 관점에서 시장을 선도할 전략을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대환 삼성카드 대표이사 사장은 3일 발표한 신년사에서 “삼성카드가 그동안 추진해왔던 정도 경영과 변화 및 혁신을 기반으로 고객, 상품, 채널 관점에서 시장을 선도해 나가자”고 말했다. 
 
삼성카드 사장 김대환 신년사, "고객 상품 채널 관점에서 시장 선도"

김대환 삼성카드 대표이사 사장.


올해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으로 대내외 불확실성이 높아진 가운데 카드업계를 둘러싼 환경도 녹록지 않을 것이라고 봤다.

김 사장은 “(올해 업황은) 가맹점 카드 수수료율 인하, 대출규제 강화, 기준금리 상승 및 빅테크 기업과 경쟁 심화 등으로 녹록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를 극복하려면 경쟁력의 근간인 고객, 상품, 채널 관점에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전략 실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고객’에게 더욱 집중할 것을 당부했다.

김 사장은 “고객에 집중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도전해야 한다”며 “임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조직문화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