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고객들이 작성해야하는 문서가 모두 디지털화된다. 

대한항공은 고객들이 작성하는 서류에 ‘전자 도큐먼트 시스템(e-DOC)’을 전면 적용한다고 28일 밝혔다. 
 
대한항공 고객이 작성하는 서류 전면 디지털화, "고객 편의성 향상"

▲ 대한항공 직원이 '전자 도큐먼트 시스템(e-DOC)'으로 작성된 서류를 소개하고 있다. <대한항공>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반려동물 운송 서약서 △건강상태서약서 등 그동안 고객들이 종이에 작성하던 서류 23종을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작성하게 된다.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작성할 수 있고 서류 작성에 필요한 예약정보가 자동으로 반영돼 고객이 직접 작성해야 할 내용이 줄어 고객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대한항공은 기대하고 있다. 

고객이 디지털 기기를 통해 작성한 서류는 안전 서버에 저장돼 국내와 해외 각 지점에서 서류 정보를 전용 단말기로 실시간 열람할 수 있게 된다. 

문서가 안전 서버에 자동 보관되고 파기 처리되기 때문에 개인정보 보호도 한층 강화된다.

이승범 대한항공 고객서비스부문 부사장은 "이번 e-DOC 본격 적용은 대한항공이 글로벌 항공사로서 그동안 축적해온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 노력의 결과다"며 "앞으로 혁신적 고객 서비스를 토대로 적극적으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개선)경영을 실천하고 고객 편의성을 한층 더 높여나가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