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코엑스 윈터갤러서 라이프스타일TV 통해 디지털아트 선봬

▲ 삼성전자 모델이 23~31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엑스 윈터 갤러리 2021'에서 라이프스타일TV를 통해 전시되는 디지털 작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국내 갤러리 행사에서 디지털 아트 작품들을 라이프스타일TV를 통해 전시한다.

삼성전자가 23~31일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코엑스 윈터 갤러리 2021’ 행사에 파트너사로 참가한다.

삼성전자는 ‘비상한 NFT 아트전’에서 라이프스타일TV 제품 ‘더 프레임’ 19대, ‘더 세리프’ 2대, ‘더 세로’ 2대 등을 제공한다. 이 TV들을 활용해 디지털 작품을 전시하고 NFT(대체불가토큰)로 발행된 디지털 아트를 판매하는 프로그램에도 참여한다.

전시회 방문자들은 삼성전자의 라이프스타일TV를 통해 이세현, 성립, 문소현, 장세희 등 국내 유명 디지털 아티스트 24명의 작품 50여 점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 사용된 더 프레임은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 미술 작품이나 사진을 스크린에 띄워 액자처럼 활용할 수 있다. 액자 형태의 테두리(베젤) 디자인을 구현해 작품에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2017년 더 프레임을 출시한 뒤 디지털 기반의 아티스트 및 NFT 아트 관계자들과 적극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왔다.

6월에는 글로벌 경매 회사 ‘소더비’의 첫 NFT 디지털 아트 경매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했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전시에서 더 프레임을 비롯한 삼성 라이프스타일TV를 통해 훌륭한 예술 작품을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최근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NFT 디지털 아트 시장에서 삼성의 라이프스타일TV가 디지털 캔버스로서 역할을 훌륭하게 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