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이 환경경영 이행역량을 인정 받았다. 

한화투자증권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환경경영분야 국제표준인증 ISO14001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 환경경영 국제표준인증 받아, "사회적 가치 위해 역할"

▲ 한화투자증권, 환경경영 국제표준인증 ISO14001 획득. <한화투자증권>


이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기업의 환경경영시스템을 놓고 요구사항을 규정한 규격으로 환경경영의 이행을 위한 절차와 조직을 갖춘 기업에게 부여되는 인증이라고 한화투자증권은 설명했다.

한화투자증권은 1월 한화그룹 금융계열사들과 ‘탈석탄금융’을 선언했으며 4월에는 금융안정위원회에서 설립한 ‘기후관련 재무정보공개 태스크포스(TCFD)’ 지지도 밝혔다.

7월에는 ESG위원회를 신설했고 11월에는 환경방침을 포함한 ‘환경경영규정’과 규정 실천을 위한 ‘환경경영지침’을 제정했다.

12월에는 조직개편을 통해 기업금융(IB)본부 아래에 글로벌ESG사업부를 신설해 수소, 태양광, 풍력 등 친환경 자산에 적극적으로 투자를 진행할 계획을 세웠다.

이재만 한화투자증권 기획관리실 전무는 “최근 기후변화를 비롯한 사회불평등과 빈곤 등 인류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소하는 것이 ESG경영의 핵심이다”며 “한화투자증권은 기후변화 대응뿐 아니라 ESG금융 제공도 확대해 사회적 가치를 높이기 위한 기업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