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16일 자이TV에서 2022년 집값 대전망 맞짱 토론 공개

▲ GS건설은 16일 자이TV에 부동산 전문가들을 초청해 대출규제, 금리인상, 대통령 선거 등 변수가 많은 2022년 부동산시장을 전망하는 연말특집 온라인 부동산 토크쇼를 진행한다. < GS건설 >

GS건설이 공식 유튜브채널에서 2022년 부동산시장 전망에 관해 논의하는 콘텐츠를 공개한다.

GS건설은 16일 자이TV에 부동산 전문가들을 초청해 대출규제, 금리인상, 대통령 선거 등 변수가 많은 2022년 부동산시장을 전망하는 연말특집 온라인 부동산 토크쇼를 펼친다고 15일 밝혔다.

토크쇼 제목은 ‘오를대로 오른 집값, 내년 부동산 시장은 어떻게 움직일까?’다.

토크쇼 진행은 방송인 김구라씨가 맡고 패널로는 심교언 건국대 부동산학과 교수, 김경민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 김기원 데이터노우즈 대표, 이주현 월천재테크 대표, 부동산 칼럼니스트 아기곰씨 등이 출연한다.

패널들은 2022년 집값을 놓고 상승과 하락진영으로 갈려져 맞짱토론도 펼친다. 

신교언 교수와 이주현 대표, 아기곰씨 등 3명은 상승론자, 김경민 교수와 김기원 대표는 하락 입장에서 의견을 개진한다.

패널들은 2022년 3월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대선 후보들이 내놓은 부동산 공약을 점검하고 그 실의성에 관한 이야기도 나눈다.

아울러 대출과 관련해 1주택, 다주택 등 주택소유 상황에 따른 전략을 제시하고 주목할 만한 부동산상품과 유망지역 등도 분석한다.

GS건설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올해 부동산시장을 정리하고 2022년 부동산시장 핫이슈를 분석, 예측하는 내용으로 앞으로 시장의 움직임에 어떻게 대처해야할지에 관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