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종범 에쓰오일 수석부사장(오른쪽)과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이사가 서울 마포 에쓰오일 본사에서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쓰오일>
에쓰오일은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이마트24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맺고 주유소에 최적화된 맞춤형 스마트편의점 확대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주유소 맞춤형 스마트편의점은 23㎡(7평) 정도의 작은 공간에 적용할 수 있는 편의점 모델로 유·무인 복합시스템, 이마트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이번 협약은 에쓰오일 주유소에 입점하는 이마트24 편의점 운영을 사회적 취약계층에 맡기고 두 회사가 이를 지원하여 사회적 자립을 유도하는 내용도 담겼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주유소가 단순히 유류를 판매하는 곳이라는 개념을 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주유소에는 추가 수익이 창출되고 나아가 사회에도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