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이 친환경 경영 성과를 담은 디지털 보고서를 냈다. 

KB금융그룹은 8일 그룹의 기후변화 대응 전략과 성과를 담은 '2021 KB금융그룹 TCFD(G20 금융당국의 기후변화 재무정보 공개 태스크포스)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KB금융,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경영성과 담은 디지털 보고서 펴내

▲ KB금융그룹은 8일 그룹의 기후변화 대응 전략과 성과를 담은 '2021 KB금융그룹 TCFD(기후변화 재무정보 공개 태스크포스)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 KB금융그룹 >


KB금융그룹은 2018년 TCFD 지지기관으로 가입한 뒤 TCFD권고안을 충실히 이행해왔으며 그 결과를 매년 지속가능보고서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에는 추가적으로 기후변화 대응 성과와 전략을 이해관계자(고객, 주주, 지역사회 등)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별도의 TCFD 보고서를 발간했다.

2021 KB금융그룹 TCFD 보고서는 TCFD 권고안의 4대 영역(지배구조, 전략, 위험관리, 지표 및 목표)을 기반으로 KB금융그룹의 기후변화 대응성과를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지구 평균기온의 상승을 막기 위한 글로벌 사회의 노력에 동참하고자 TCFD보고서를 통해 자발적 기후정보 공개하게 됐다"며 "인류가 직면한 기후변화 위기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탄소중립(넷제로) 사회로 성공적 전환을 위해 리딩 금융그룹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CFD 보고서는 전체 보고서의 핵심 메시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목차가 구성됐으며 디지털보고서의 형태로 발간됐다. 

보고서 전문은 KB금융그룹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