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대표 강신호 MZ세대와 메타버스 소통, "역동적 기업으로"

강신호 CJ대한통운 대표이사가 25일 열린 ‘메타버스 공감 톡(Talk)’에 참여해 메타버스에서 직원들과 소통하고 있다. < CJ대한통운 >

강신호 CJ대한통운 대표이사가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태생) 직원들과 소통하며 조직문화 개선에 힘을 쏟고 있다. 

CJ대한통운은 25일 열린 ‘메타버스 공감 톡(Talk)’에 강 대표가 참여해 직원들과 소통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공감 톡’은 CJ대한통운은 9월부터 월 1회 메타버스에서 진행하는 행사로 이번이 3번째다. 

이번 행사에는 평균연령 28.3세의 사원‧대리급 직원 20명이 부산, 울산, 여수 등 전국 각지에서 참여했으며 젊은 직원들의 취향에 맞춰 ‘모닥불 캠핑’ 콘셉트로 꾸며졌다. 

강 대표와 직원들은 각자 개성이 담긴 캐릭터로 메타버스에 접속해 OX퀴즈, 모닥불 토크, 단체사진 촬영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했다.
 
즉문즉답 형식의 ‘모닥불 토크’에서 직원들은 강 대표에게 5년 뒤 어떤 삶을 살고 있을지, 매너리즘에 빠졌을 때 어떻게 극복했는지, 스트레스 받았을 때 먹는 음식 등을 질문했다. 

이에 강 대표는 웃음 이모티콘과 함께 인생 이야기와 생활습관 등을 말했다. 

또한 강 대표는 삶과 일의 조화(워라밸) 불균형 고민, 과도한 자료 취합으로 오는 스트레스 등 MZ세대들이 겪는 어려움을 경청하고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고 CJ대한통운은 전했다. 

프로그램을 마친 뒤 참여자 전원에게는 치킨 기프티콘이 선물로 제공됐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 다양한 공감프로그램을 마련해 수평적 소통문화를 더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강신호 CJ대한통운 대표이사는 “혁신기술기업으로 이끌어 갈 주역인 MZ세대들과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해 젊고 역동적 기업으로 변화하겠다”며 “CJ대한통운이 올해로 91살이지만 청년기업이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조직문화를 혁명적으로 바꾸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