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새로 출시하는 도시락 구매고객에게 음악저작권(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에 한정)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이마트24는 음악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와 협업을 통해 음악저작권을 선물로 제공하는 ‘뮤직카우 추억의 갬성 도시락’을 4만 개 한정 출시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마트24, 도시락 신제품 내놓고 음악저작권을 경품으로 주는 이벤트

▲ 이마트24가 음악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와 협업을 통해 출시하는 '뮤직카우 추억의 갬성 도시락'. <이마트24>



해당 도시락을 구매한 고객들은 도시락 속의 QR코드를 통해 뮤직카우 회원으로 가입하면 1천 원에서 최대 100만 원의 뮤직카우 캐쉬나 이마트24 1천 원 할인권 가운데 하나를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뮤직카우에 새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110명에게 음악저작권을 제공하는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선물하는 음악저작권 대상 작품은 아이유의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쿨 ‘아로하’, 빅마마 ‘체념’, 핑클 ‘영원한 사랑’, 빅뱅 ‘거짓말’ 등 1990년~2000년대 가요다.

음악저작권 도시락은 16일부터 30일까지 판매된다. 경품 당첨자 발표는 12월에 진행된다.

이번 음악저작권 도시락은 MZ세대가 열광하는 복고 감성을 더한 1970~1980년 대의 ‘추억의 도시락’을 콘셉트로 노란색 양은 도시락을 연상하게 하는 포장과 분홍 소시지, 김치볶음, 김 등 그 시절의 인기 반찬 및 흰 쌀밥 위에 얹어진 달걀 프라이로 구성됐다.

정현우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미술품재테크, 한정판재테크 등 MZ세대들의 재테크 방식을 그동안 마케팅에 적용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음악저작권 도시락도 최근 유행과 이색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들의 흥미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