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홀딩스의 자회사 대상네트웍스가 동네 정육점의 고기를 한 시간 안에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론칭한다.
대상네트웍스는 정육 O2O(온·오프라인 연계) 플랫폼 ‘고기나우’를 서울 강남구, 송파구, 성동구에서 시범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소비자는 고기나우 애플리케이션(앱)이나 모바일웹을 통해 등록 거주지로부터 반경 3km 안에 있는 여러 정육점의 고기를 직접 비교해보고 주문 및 결제까지 한번에 할 수 있다. 일반 정육점은 물론 특수부위 전문점 등도 서비스 대상에 포함된다.
고기나우는 온라인으로 고기를 구매할 때 품질을 직접 확인하기 어렵고 원하는 대로 중량이나 두께를 조절하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서비스를 개발했다.
정육점 점주가 직접 고기의 사진을 찍어 등록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앱을 통해 눈으로 고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주문할 때 원하는 고기의 용도나 중량, 두께 등을 상세하게 요청할 수 있다.
주문한 뒤 한 시간 안에 바로 배송되며 고기가 필요한 시점에 맞춰 배송일자와 시간을 조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정육점에서 구매하는 것처럼 고기의 중량을 달아 정확히 무게만큼 금액을 결제할 수 있다. 측정한 가격과 중량은 온라인 메신저 카카오톡으로 전송된다.
대상네트웍스는 서울 강남구와 송파구, 성도구에서 시범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한 뒤 2022년에는 서비스지역을 점차 확대해 운영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대상네트웍스 관계자는 “고기나우는 정육점에 가지 않아도 실제 판매하는 고기를 눈으로 보고 고를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서비스와 차별화 된다”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신선하고 품질 좋은 고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확장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
대상네트웍스는 정육 O2O(온·오프라인 연계) 플랫폼 ‘고기나우’를 서울 강남구, 송파구, 성동구에서 시범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 정육 O2O(온·오프라인 연계) 플랫폼 '고기나우'. <대상네트웍스>
소비자는 고기나우 애플리케이션(앱)이나 모바일웹을 통해 등록 거주지로부터 반경 3km 안에 있는 여러 정육점의 고기를 직접 비교해보고 주문 및 결제까지 한번에 할 수 있다. 일반 정육점은 물론 특수부위 전문점 등도 서비스 대상에 포함된다.
고기나우는 온라인으로 고기를 구매할 때 품질을 직접 확인하기 어렵고 원하는 대로 중량이나 두께를 조절하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서비스를 개발했다.
정육점 점주가 직접 고기의 사진을 찍어 등록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앱을 통해 눈으로 고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주문할 때 원하는 고기의 용도나 중량, 두께 등을 상세하게 요청할 수 있다.
주문한 뒤 한 시간 안에 바로 배송되며 고기가 필요한 시점에 맞춰 배송일자와 시간을 조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정육점에서 구매하는 것처럼 고기의 중량을 달아 정확히 무게만큼 금액을 결제할 수 있다. 측정한 가격과 중량은 온라인 메신저 카카오톡으로 전송된다.
대상네트웍스는 서울 강남구와 송파구, 성도구에서 시범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한 뒤 2022년에는 서비스지역을 점차 확대해 운영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대상네트웍스 관계자는 “고기나우는 정육점에 가지 않아도 실제 판매하는 고기를 눈으로 보고 고를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서비스와 차별화 된다”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신선하고 품질 좋은 고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확장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