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이마트24가 말레이시아에 5번째 점포를 열었다.
이마트24는 말레이시아에서 썬웨이대학 인근에 5호점을 개점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말레이시아 대학가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매장으로 현지 젊은 고객을 겨냥했다.
매장 외관과 내부는 그라피티로 꾸몄고 내부 매장 인테리어는 콘크리트 벽면을 그대로 노출하는 카페 스타일을 적용했다. 그라피티는 건물 벽 등에 스프레이 페인트 등으로 그린 낙서같은 그림이나 문자를 말한다.
동시에 30명이 식사할 수 있는 테이블도 마련했다. 말레이시아 사람들은 더운 날씨 때문에 식사를 주로 외부 식당에서 해결한다.
이마트24는 한국식 컵밥과 떡볶이, 닭강정 등을 포함해 현지에서 인기 있는 ‘K푸드(한국음식)’를 판매한다.
이마트24 말레이시아 1~4호점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컵밥과 떡볶이, 닭강정, 빙수, 삼각김밥이 매출의 절반(50%)를 차지했다. 국내에서는 즉석 먹거리 매출 비중이 10~20%인 것과 비교해 비중이 매우 높다.
과자류는 말레이시아와 한국 과자 상품을 8대2 비율로 판매하고 있다. 상품 비중은 작지만 한국 과자 매출이 과자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24는 앞서 6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1호점을 선보인 뒤로 오피스와 주택가 상권을 중심으로 4호점까지 열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
이마트24는 말레이시아에서 썬웨이대학 인근에 5호점을 개점했다고 14일 밝혔다.
▲ 이마트24 말레이시아 5호점. <이마트24>
이번 매장은 말레이시아 대학가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매장으로 현지 젊은 고객을 겨냥했다.
매장 외관과 내부는 그라피티로 꾸몄고 내부 매장 인테리어는 콘크리트 벽면을 그대로 노출하는 카페 스타일을 적용했다. 그라피티는 건물 벽 등에 스프레이 페인트 등으로 그린 낙서같은 그림이나 문자를 말한다.
동시에 30명이 식사할 수 있는 테이블도 마련했다. 말레이시아 사람들은 더운 날씨 때문에 식사를 주로 외부 식당에서 해결한다.
이마트24는 한국식 컵밥과 떡볶이, 닭강정 등을 포함해 현지에서 인기 있는 ‘K푸드(한국음식)’를 판매한다.
이마트24 말레이시아 1~4호점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컵밥과 떡볶이, 닭강정, 빙수, 삼각김밥이 매출의 절반(50%)를 차지했다. 국내에서는 즉석 먹거리 매출 비중이 10~20%인 것과 비교해 비중이 매우 높다.
과자류는 말레이시아와 한국 과자 상품을 8대2 비율로 판매하고 있다. 상품 비중은 작지만 한국 과자 매출이 과자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24는 앞서 6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1호점을 선보인 뒤로 오피스와 주택가 상권을 중심으로 4호점까지 열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