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창립 69주년 기념사를 통해 ‘사업구조 혁신’, ‘디지털 전환’, ‘지속가능경영’을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기 위한 주요 과제로 제시했다.

한화그룹은 김 회장이 12일 사내방송을 통해 공개된 그룹 69주년 창립기념사에서 “지금은 위기가 일상화한 세상이다”며 “거대한 변혁의 소용돌이가 다시 우리 앞에 놓였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한화그룹 창립 69돌, 김승연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역전DNA 있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김 회장은 "한화에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역전의 DNA’가 있다"며 사업구조 혁신과 디지털 전환, 지속가능경영을 새로운 화두로 내세웠다.

사업구조 혁신을 위해 우주와 수소사업 경쟁력 강화, 디지털 전환을 위해 디지털 기반 공정 개선 및 운영 최적화, 비대면 디지털서비스 확대에 더욱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속가능경영을 놓고 김 회장은 “100년을 영속하는 기업 한화가 되기 위해 우리의 기준이 지속가능경영의 표준이 되도록 해야 한다”며 상반기에 출범한 그룹 및 주요 계열사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위원회의 적극적 역할을 당부했다.

코로나19상황을 헤쳐나가고 있는 임직원을 향한 격려도 잊지 않았다.

김 회장은 “이제 긴 터널의 끝이 머지 않았다”며 “조금만 더 힘내서 어려웠던 이 터널을 무사히 벗어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화그룹은 9일 창립 69주년을 맞았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그룹 차원의 공식 행사 없이 각 계열사별 사업부 또는 팀 단위로 최소 인원만 참석해 장기근속자를 포상하는 방식으로 창립 69주년을 기념했다.

한화그룹은 창립기념일을 맞아 10월 한 달 동안 창업이념 ‘사업보국’과 사회공헌철학 ‘함께멀리’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계열사 릴레이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