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에서 판매가 5천 원이 넘는 도시락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GS25에 따르면 올해 3분기에 5천 원 이상 짜리 도시락이 전체 도시락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2.5%인 것으로 집계됐다. 2018년 3분기 매출 비중인 7.5%와 비교하면 3년 동안 비중이 3배 늘어난 것이다.
 
GS25 5천 원 넘는 도시락 판매비중 커져, "제대로 된 한 끼 수요 증가"

▲ GS25가 7일 출시한 '뭘좋아할지몰라다넣어봤어 도시락'. < GS25 >


GS25는 “코로나19로 식당 대신 편의점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한 끼를 때우려는 목적보다 제대로 된 한 끼를 즐기기 위한 도시락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영향으로 해석된다”고 말했다.

6가지 이상의 반찬이 들어있는 가정식 도시락을 지칭하는 '정찬식 도시락'의 매출 비중은 2018년 3분기 53.5%에서 올해 3분기 88%로 높아졌다.

GS25는 제대로 된 도시락을 구매하려는 수요를 고려해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반찬 11가지를 담은 ‘뭘좋아할지몰라다넣어봤어 도시락’을 7일 출시했다.

이 도시락은 GS25에서 가장 매출이 높은 도시락 5종에 들어있는 반찬 가운데 고객설문을 통해 인기 있는 11종을 골라 담은 도시락이다. 반찬 중량은 일반 도시락의 2배가 넘는 380g 수준이다.

유영준 GS25 도시락 상품기획자(MD)는 “최근 재택근무나 원격수업 등으로 편의점 도시락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가운데 프리미엄 정찬식 도시락의 선호도가 늘고 있다”며 “GS25 도시락 명성에 걸맞은 새로운 편의점 식문화를 만들어 내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