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오리온과 손잡고 과일맛 소주 ‘아이셔에이슬’을 출시했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과일리큐르시장을 선도한 ‘에이슬’ 시리즈의 신제품 아이셔에이슬을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오리온과 손잡고 과일맛 소주 '아이셔에이슬' 내놔

▲ 하이트진로의 과일리큐르 ‘아이셔에이슬’.


아이셔에이슬은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에 이어 국내에 4번째로 선보이는 과일리큐르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소비 과정에서 재미를 찾는 20~30대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반영해 제품을 만들었다.

아이셔에이슬의 알코올 도수는 12%로 자몽에이슬 등 기존 과일리큐르보다 1도 낮아 좀더 가볍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고 하이트진로는 설명했다.

상큼한 레몬 맛에 강력한 짜릿함을 더해 기존의 소주와 과일리큐르에서 느낄 수 없었던 색다른 맛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이셔에이슬은 26일부터 전국에 출시된다. 이에 앞서 23일부터 프랜차이즈 ‘1943’과 ‘인쌩맥주’ 전국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2015년 자몽에이슬을 시작으로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을 내놓고 국내외 과일리큐르시장을 선도해왔다.

특히 캄보디아, 태국, 미국, 중국 등 해외에서 현지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4년 동안 연평균 105%씩 늘어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 상무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필요에 부응하는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국내 주류시장 성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