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이 설연휴 케이블TV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비상대응체계를 갖췄다.

LG헬로비전은 설연휴에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프라 특별 점검을 마치고 24시간 가동되는 종합관제센터 상황실 운영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LG헬로비전, 설연휴 안정적 서비스 위해 종합관제센터 상황실 운영

▲ LG헬로비전 직원들이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한 DMC(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해외 방송 신호 수신장비를 점검하고 있다. < LG헬로비전 >


LG헬로비전은 설연휴에 실시간 방송 및 주문형비디오(VOD) 이용률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방송신호 송출 거점인 서울 양천 디지털미디어센터(DMC)와 방송설비 2600대를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진행했다.

방송신호 송수신 점검, 선로 검사 등 실시간 채널장비 점검에 더해 주문형 비디오설비 점검, 발전·수전설비 점검, 무정전전원장치(UPS) 등 기반 설비 점검도 진행됐다.

종합관제센터 상황실은 디지털미디어센터를 거점으로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며 자체 모니터링 시스템을 활용해 장애를 감지해 상황을 종합적으로 통제한다. 광역관제팀은 관할 지역에서 발생하는 각종 장애 및 비상상황을 살핀다. 

김동래 LG헬로비전 품질안전센터장은 “연휴기간에는 TV 및 VOD 서비스 이용률이 20~30% 증가하기 때문에 사전 대응이 필수”라며 “LG헬로비전 품질안전센터는 고객들이 언제든 쾌적하게 방송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