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포디플렉스, CES에서 4면 특별상영관으로 인기몰이

▲ CJ포디플렉스가 7~1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CES 2020'에 참여해 특별상영관 전시공간을 차렸다. < CJCGV>

CJ포디플렉스의 4면 상영관이 ‘CES 2020’에서 인기를 끌었다.

CJ포디플렉스는 7~1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CES 2020에 처음으로 참여해 특별상영관 체험공간을 마련했다.

CJ포디플렉스는 CJCGV 자회사로 영화 상영기술을 개발하고 영업한다.

CJ포디플렉스는 전시회에서 ‘4DX스크린’을 선보였다.

4DX스크린X는 상영관 앞면과 양옆면, 천장까지 4면에 오각 사다리꼴 스크린을 설치했다. 좌석이 움직이는 정도는 기존 4DX와 비교해 10배 정도 확대했다.

CJ포디플렉스에 따르면 CES 2020에서 관객들은 4면 상영관 ‘스크린X’를 체험하기 위해 전시공간을 몇 겹씩 둘러 기다렸다. 

체험용으로 준비한 영화는 이틀 동안 112회 상영하면서 모든 회가 매진됐다.

CJ포디플렉스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춰 CES 2020에서 4면 스크린X와 차세대 4DX 좌석, 실내 증강현실 플랫폼 등을 기반으로 미래 영화관을 선보여 뜨거운 반응을 모았다”며 “미래 신기술 역량을 집중해 차세대 상영산업을 선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