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이 고객에게 맞춤형 금융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자산관리 애플리케이션 뱅크샐러드에서 발행어음을 판매한다.

NH투자증권은 30일까지 핀테크기업 레이니스트와 손잡고 연 3.5%(세전) 발행어음을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NH투자증권, 뱅크샐러드에서 연 3.5% 발행어음 판매

▲ NH투자증권은 30일까지 핀테크기업 레이니스트와 손잡고 연 3.5%(세전) 발행어음을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 NH투자증권 >


레이니스트는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핀테크기업이다. 흩어진 개인의 자산을 한눈에 보여주고 금융 데이터에 따라 자산을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뱅크샐러드 애플리케이션에서 NH투자증권 통합자산관리계좌(CMA)를 만든 고객은 연 3.5%(세전) 발행어음에 가입할 수 있다. 가입한도는 200만 원이며 만기는 3개월이다. 

NH투자증권은 국내 주식거래 수수료를 평생 무료로 해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마이데이터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발행어음 특판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이데이터는 은행, 카드사 등 다양한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개인 금융정보를 한곳에 모아 맞춤형 자산관리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마이데이터를 이용하면 각종 금융기관에 분산돼 있는 개인 금융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맞춤상품이나 서비스를 추천받을 수도 있다. 

안인성 NH투자증권 자산관리 디지털(WM Digital)본부장 상무는 “미래 금융에서 데이터는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며 “마이데이터를 통해 2030세대에게 맞춤형 상품을 제공해 고객들이 편리하게 자산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