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6일] 비즈니스피플 임원/전문직/경력직 채용정보

▲ 16일 주요 기업들의 경력직과 전문직 채용정보. <비즈니스피플>

16일 주요 기업들의 경력직과 전문직 채용이 이어지고 있다. 

KB국민은행은 변리사와 공인회계사를 각각 채용한다. 카카오뱅크는 외환업무 담당자를, 넥슨코리아는 노무 관련 경력자를 찾고 있다.

비즈니스피플이 추천하는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를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피플 홈페이지(www.bzp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KB국민은행, 심사역 채용
기업여신심사부에서 변리사와 공인회계사를 각각 채용한다. 변리사는 지식재산권(IP)금융 특허권과 관련해 심사 및 신용평가업무를 지원한다. 공인회계사는 회계 자문, 회계전문지식 연수 등을 맡는다. 두 직무 모두 해당 자격증 보유자 가운데 2년 이상 경력을 갖춘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9월29일까지다.

◆ 카카오뱅크, 외환업무 담당자 채용
경력자를 채용한다. 거래 외국환 지정, 사후관리 등 전반적 외국환업무와 고객 대응 의사소통(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수행한다. 금융권에서 외환업무를 3년 이상 10년 이하 수행한 사람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정해지지 않았다.

◆ 넥슨코리아, 노무 담당자 채용
노무 관련 2년 이상 경력자를 채용한다. 임금 및 단체협상 등 집단적 노사관계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인사 및 노무 관련 법률을 검토한다. 노무사 자격증 보유자, IT업종 경험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정해지지 않았다.

◆ 엔씨소프트, 영상 기획자 채용
3년 이상 5년 이하 경력자를 채용한다. 마케팅 및 영상 제작물을 기획하고 브랜드를 구축·관리하는 등 의사소통 마케팅을 담당한다. 영상 콘텐츠 기획 및 게임 영상 제작과 관련한 경험을 갖춰야 한다. 동영상 편집 및 시나리오 기획,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관련 콘텐츠 제작과 채널 운영 등을 경험한 사람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정해지지 않았다.

◆ 네오플, 중화권 사업 담당 경력직 채용
게임사업 관련 1년 이상 경력자를 채용한다. 중화권 진출 게임의 라이브 서비스를 관리하고 업계 동향조사, 분석, 모니터링 등을 수행한다. 중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게임, IT 및 문화콘텐츠산업 관련 경력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정해지지 않았다.

◆ 크래프톤, 경영기획 경력직 채용
경영진의 의사결정을 위한 분석 및 보고 업무를 담당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경영기획, 전략기획, 사업기획 관련 3년 이상 10년 이하 경력자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게임산업 또는 전략컨설팅 관련 경험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정해지지 않았다.

◆ 웹젠, 국내사업 및 해외사업 프로젝트 매니저(PM) 채용
국내사업 및 해외사업 프로젝트 매니저를 각각 채용한다. 국내사업 프로젝트 매니저는 신입 또는 경력 2년 이상인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모바일게임 출시 경험자, 모바일게임사업 프로젝트 매니저 2년 이상 경험자 등을 우대한다. 해외사업 프로젝트 매니저는 2년 이상 경력, 상급 중국어 능력 등을 갖춘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9월23일까지다.

◆ 선데이토즈, 사용자 유입(UA)/마케팅 경력직 채용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국내외 마케팅 전략 수립, 창조적 광고(광고 크리에이티브) 및 판촉(프로모션) 기획과 실행 등을 담당한다. 마케팅 및 사용자 유입 관련 경력 5년 이상인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페이스북, 구글애즈 등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광고를 운영한 경험을 갖춰야 한다. 영어 및 일본어를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정해지지 않았다.

◆ 세스코, 지사 총괄 책임자 채용
지사장을 모집한다. 지사 영업관리, 고객관리, 성과관리, 조직관리, 인력관리 등을 총괄한다. 15년 이상 경력자가 지원할 수 있다. 조직성과 관리 리더십을 보유한 사람, 보험·식품·소비재부문 대기업에서 근무한 사람 등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10월5일까지다.

◆ 서울에너지공사, 언론홍보 경력직 채용
언론홍보 관련 10년 이상 경력자를 채용한다. 홍보 전략 수립, 보도자료 작성, 언론 모니터링, 홍보 콘텐츠 기획·운영 등을 담당한다. 접수기간은 9월25일 오후 6시까지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