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서비스, 콜센터 품질평가 가전 및 휴대폰부문 최고등급 받아

강용규 기자 kyk@businesspost.co.kr 2021-10-28 16:11: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서비스가 콜센터 품질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최근 ‘2021 콜센터품질지수(KS-CQI)’ 평가에서 가전 및 휴대폰부문의 최고 등급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 콜센터 품질평가 가전 및 휴대폰부문 최고등급 받아
▲ 삼성전자서비스 상담사들이 2021 콜센터품질지수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콜센터품질지수는 52개 업종의 183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의 전화 모니터링 평가와 콜센터 이용고객의 만족도 조사를 통합해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다.

이번 조사에서 삼성전자서비스는 친절하고 신뢰감 있는 응대, 적극적 설명 등 다수의 평가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콜센터를 365일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냉장고, 세탁기, TV 등 제품별로 특화된 전담 상담사를 배치해 수준 높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삼성전자서비스는 설명했다.

최근 고객의 비대면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도 전면 개편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홈페이지의 ‘제품 자가진단’ 기능을 활용하면 제품에 발생한 문제의 해결방법뿐만 아니라 소모품 교체시기와 필터청소 등 제품 관리방법까지 파악할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의 불편을 원격으로 신속하게 해결해주기 위해 ‘HRM원격상담’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상담사가 제품과 사물인터넷(IoT)을 통해 연결된 가전 원격관리(HRM)시스템을 통해 제품 상태를 진단하고 원격으로 제어해 문제를 해결해준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사가 고객의 상황을 공감하고 고객 눈높이에 맞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심리상담사나 소비자상담사 등 상담 전문자격 취득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인기기사

현대차증권 “전고체 배터리 2028년 본격 확대, 삼성SDI 양산경쟁 앞서” 류근영 기자
SK그룹 사업재편 서두른다, 최태원 ‘해현경장’으로 ASBB 미래사업 승부 나병현 기자
TSMC 차량용 반도체 파운드리 '잭팟', 인텔의 모빌아이 ADAS 신제품 수주 김용원 기자
첨단 파운드리 필수 '하이NA EUV' 경쟁 개막, 삼성전자 TSMC 인텔 각축전 김용원 기자
엘앤에프 양극재 대형 수요처 다변화 성과, 최수안 밸류체인 확장 본격 시동 류근영 기자
KB증권 "한화에어로 목표주가 상향, K9 자주포 루마니아 수출계약 임박" 이사무엘 기자
미국 반도체 보조금 '대형 발표' 남았다, 마이크론 메모리 투자 보조금 주목 김용원 기자
현대건설·GS건설·삼성E&A 사우디 자푸라 수주 정조준, 가스전 싹쓸이 기대 류수재 기자
화웨이 새 스마트폰 출시에 미국정부도 '촉각', 반도체 기술 발전 성과가 관건 김용원 기자
브릿지론 정조준하는 부동산PF 구조조정, '비중 98%' 롯데건설 긴장 고조 이상호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