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정치·사회
통합당 전희경 안상수 공천 확정, 민경욱 이현재 공천배제
류근영 기자  rky@businesspost.co.kr  |  2020-02-28 18:05:23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인천 미추홀갑에 전희경 의원, 미추홀을에 안상수 의원의 공천을 확정했다.

인천 연수을의 현역 민경욱 의원과 경기 부평갑에 공천을 신청한 국민의당 출신 문병호 전 의원 등은 공천을 따내지 못했다.
 
▲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 <연합뉴스>

통합당 공천관리위는 28일 오후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경기·인천지역 공천자를 발표했다.

미추홀갑에 전희경 의원, 미추홀을에 안상수 의원이 우선추천됐다. 미래통합당은 자유한국당 시절 전략공천을 폐지하는 대신 우선추천을 도입했다.

중구·동구·강화·옹진군의 배준영 인천경제연구원 이사장, 계양을의 윤형선 인천시의장은 단수추천됐다.

민경욱 의원이 컷오프(공천 배제)된 연수을에는 민현주 전 의원이 단수추천됐다.

연수갑에는 김진용 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과 제갈원영 전 인천시의장, 정승연 인하대학교 경영대하가 교수 등 3명이 경선을 치른다. 부평갑에서는 유제홍 대한민국젊은보수 대표와 정유섭 의원이 맞붙는다.

경기지역을 보면 오산에서 최윤희 전 해군참모총장이 우선추천됐다.

용인정에는 김범수 세이브노스코리아 대표가, 안성에는 김학용 의원이 각각 단수추천됐다.

구리에는 김구영 경기도당 부위원장과 나태근 전 국가정보원 사이버안보 정책기획담당관, 송재욱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 등 3명이 경선을 치른다.

하남에는 현역 이현재 의원이 공천배제돼 이창근 전 서울대학교 연구부교수와 윤완채 전 하남시장 후보가 경합을 벌인다.

용인병에는 권미나 전 경기도의회 교육위원과 김정기 정치평론가, 이상일 전 의원이 경선을 치른다.

파주을에서는 박용호 전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 최대현 전 MBC 아나운서가, 화성갑에서는 김성희 전 의원과 최영근 전 화성시장이 대결을 펼친다. [비즈니스포스트 류근영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안양시 동안을 민주당 이재정 52.9%, 통합당 심재철 33.4%에 우위
·  “카카오 주가 상승 예상”, 자회사 호조로 ‘메가플랫폼’으로 성장
·  채권단에 손 더 벌려야 하는 두산중공업, 박지원 매각목록에 뭘 넣을까
·  박동현, 메지온 '심장질환 치료제'의 미국 신약 허가받기 전력투구
·  셰브론 호주 해양플랜트 발주 시작된다, 조선3사 가뭄에 단비 만나는 격
·  셀트리온헬스케어, 코로나19로 미국에서 재고확보 수요 늘어 긍정적
·  NHN한국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 언택트산업 육성에 사업 탄력받아
·  [오늘Who] 비상경영 들어간 하석주, 롯데건설 반포3주구 수주전 고심
·  사천남해하동 의원 누가 되나, 정책지원 절실한 한국항공우주산업 촉각
·  “대형건설사 올해 해외수주는 코로나19에도 작년보다 좋아질 가능성"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