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화웨이, 폴더블 스마트폰 ‘메이트Xs’와 신제품 태블릿PC 공개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  2020-02-25 10:44:47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화웨이 폴더블 스마트폰 '메이트Xs'. <화웨이>
화웨이가 새로운 폴더블(접는) 스마트폰 등 여러 신제품을 공개했다.

화웨이는 2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온라인 발표회를 열고 폴더블 스마트폰 ‘메이트Xs’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메이트Xs는 전작인 ‘메이트X’와 같이 바깥으로 펼치는 디자인(아웃폴드)을 채택했다.

화면 크기는 접었을 때 6.6인치, 펼쳤을 때 8인치가 된다.

디스플레이에 투명폴리이미드(CPI)를 이중으로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카메라는 4대(쿼드카메라)가 탑재됐으며 4천만 화소 센싱카메라, 1600만 화소 초광각카메라, 800만 화소 망원카메라, 3D 심도 센서카메라 등으로 구성됐다.

모바일 프로세서로는 ‘기린990 5G’를 채용했다. 통신모뎀과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합친 형태로 5G통신을 지원한다.

다만 구글 기반 모바일서비스(GMS) 대신 화웨이 자체 모바일서비스(HMS)를 탑재한다.

메이트Xs 가격은 330만 원으로 책정됐다. 화웨이는 글로벌시장에 메이트Xs를 출시하기로 했다.

화웨이는 새로운 태블릿PC와 노트북, 스마트스피커도 공개했다.

태블릿PC 신제품 ‘메이트패드프로 5G’는 10.8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5G를 지원한다. 메이트Xs와 같이 기린990 5G를 탑재했다.

사용자는 ‘멀티스크린 상호작용’ 기능을 통해 다른 메이트패드프로 5G와 다른 화웨이 스마트폰을 연결한 뒤 두 장치를 한꺼번에 제어할 수 있다.

프리미엄 노트북 ‘메이트북X 프로’, 젊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메이트북D 시리즈’ 등도 모습을 드러냈다. 메이트북X 프로는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로 구동된다.

새로운 스마트스피커는 ‘화웨이 사운드X’로 프랑스 오디오기업 ‘드비알레’와 협력해 제작됐다. 화웨이의 인공지능 비서 ‘샤오이’가 제공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외국매체 "화웨이, 5G통신 지원하는 보급형 AP 내놔"
·  "코로나19에도 서버 무선이어폰 폴더블폰은 성장해 관련 기업은 수혜"
·  외국언론 “대만 TSMC, 코로나19로 3나노급 공정 시험생산 미뤄”
·  화웨이 반도체에서 삼성전자와 협력 저울질, ‘적과의 동침’ 이뤄질까
·  LG디스플레이, 대형 올레드 차질에도 중소형 올레드 정상화에 '위안'
·  화웨이 미국 정부 압박에도 작년 실적 늘어, "올해는 매우 힘든 해"
·  접는 스마트폰 세계적 인기는 탄탄, 삼성전자 공급확대 위한 증설 서둘러
·  양주 민주당 정성호 교통공약 4선 도전, 통합당 안기영 정권심판 맞서
·  큐리언트 결핵 치료기간 줄일 신약 보인다, 남기연 기술수출 영글어
·  삼성SDI 목표주가 낮아져, "유럽 자동차공장 중단의 영향 불가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