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정치·사회
민주당 김남국을 다른 선거구에 전략배치, 금태섭 서울 강서갑은 경선
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  |  2020-02-21 19:06:38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조국백서' 필진 김남국 변호사를 다른 선거구로 전략배치한다.

다만 서울 강서갑은 현역 금태섭 의원과 다른 후보자를 압축해 경선을 하기로 했다.
 
▲ 이근형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

이근형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은 21일 공천관리위원회 회의가 끝난 뒤 브리핑에서 "김 변호사와 금 의원 모두 우리 당의 소중한 자원으로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달라는 당 지도부의 요청에 따라 실무적으로 검토한 결과 김 신청자는 청년인재로서 전략선거구 등에 우선 배치하기로 하고 강서갑은 이미 접수한 후보들을 대상으로 적합도 조사 등을 실시한 뒤 후보자를 압축해 앞으로 경선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공천관리위원회는 현역의원 25명과 원외 지역 후보자 13명을 단수 공천후보자로 확정했다.

현역의원은 전혜숙(서울 광진갑), 전현희(서울 강남을), 김영춘(부산 진구갑) 의원 등이 단수공천을 받았고 무소속 손혜원 의원의 지역구에는 정청래 전 의원이 단수공천을 받았다.

공천관리위원회는 최근 현역 이훈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서울 금천을 전략지역으로 지정해줄 것을 전략공천관리위원회에 요청했다.

청주 서원을 비롯한 8개 지역은 경선지역으로 지정됐다.

청주 서원 현역 의원인 오제세 의원은 경선후보에 포함되지 않아 공천에서 탈락했다.

이 위원장은 "후보 적합도 조사 혹은 현역의원 평가조사 등을 두루 감안하고 그 이외 의정활동 성과나 여론조사 중 지역 재출마 지지도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서 심사점수를 매긴 결과"라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변창흠, 토지주택공사 공모리츠로 집값도 잡고 재무부담도 완화하고
·  [CEO&주가] 최신원 렌털 해외개척, SK네트웍스 주가 상승의 열쇠
·  [오늘Who] LG전자 스마트폰 맡은 이연모, 1조 적자 어떻게 탈출하나
·  사우디아라비아 러시아 미국의 원유 전쟁에 저유가 오래 갈 수 있다
·  홍천횡성영월평창 민주당 원경환 통합당 유상범, 검경 공수처 대결
·  대한항공 유급휴가 추진, 조원태 코로나19 위기 극복하고 보은하고
·  서울 광진갑 민주당 전혜숙 통합당 김병민, 연륜과 패기의 정면충돌
·  딜라이브 매각가격 낮춰 KT 유혹할까, 케이블TV 매물 계속 나와 다급
·  한전공대 교육부 눈높이 맞춘 한국전력, 설립허가 나오기만 기다려
·  삼성전자, 코로나19로 올해 실적 전망치 낮아질 가능성 커져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