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금융·증권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S20울트라’ 인기, 고배율 카메라시장 성장”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  2020-02-21 09:03:40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삼성전자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0’ 시리즈 가운데 최고 사양을 갖춘 ‘갤럭시S20울트라’가 가장 많이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갤럭시S20울트라의 인기는 고배율 카메라 관련 시장의 성장을 이끌 것으로 전망됐다.
 
▲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20울트라'.

이규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1일 “갤럭시S20 시리즈 사전예약 반응을 확인한 결과 100배 줌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S20울트라 모델 수요가 확연히 많은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갤럭시S20울트라 가격은 160만 원에 이른다. 비싼 가격에도 수요가 많다는 것은 고배율 카메라에 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이 연구원은 2020년 갤럭시S20 시리즈 판매량이 3500만 대에 이르고 이 가운데 갤럭시S20울트라 모델이 40~50%가량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향후 중저가 모델에도 고배율 카메라 탑재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고배율 카메라시장의 성장에 따라 삼성전기, 엠씨넥스, 파트론, 액트로, 옵트론텍 등 관련 업체들이 중장기적으로 혜택을 받을 것으로 전망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접는 스마트폰 세계적 인기는 탄탄, 삼성전자 공급확대 증설 서둘러
·  한국투자증권, 삼성전자 주식만 분할매수하는 랩어카운트 내놔
·  삼성전자, 세계 스마트폰시장 위축에 보급형 5G모델로 적극 대응
·  삼성전자 주식 매수의견 유지, "반도체 가격 상승효과 계속 나타나"
·  AMD가 CPU 기세 무서워, 위탁생산 대만 TSMC는 삼성전자에 여유
·  외국언론 “삼성전자, 갤럭시폴드2 256GB 내놔 가격 낮출 듯”
·  삼성전기, 적층세라믹콘덴서 수요 탄탄해 양호한 실적 가능
·  삼성SDS 삼성전기 주가 6%대 올라, 삼성 전자계열사 모두 강세
·  삼성전자 갤럭시A51 5G모델 전파 적합성 통과, 곧 국내 선보일 듯
·  다음주 국내증시 전망, 삼성전자 실적발표 살피며 1800선 탈환 시도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