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SDS 사외이사로 유혁 신현한 조승아 3명을 새로 선임하기로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0-02-18 12:33:3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SDS가 사외이사 4명 중 3명을 새로 선임한다.

최근 상장사 사외이사 임기를 6년으로 제한하도록 상법 시행령이 개정되면서 재직연한이 다한 사외이사를 모두 교체했다.
 
삼성SDS 사외이사로 유혁 신현한 조승아 3명을 새로 선임하기로
▲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 사장.

삼성SDS는 제35기 정기 주주총회를 3월18일 서울 송파구 삼성SDS타워 지하1층 마젤란홀에서 열고 이사 선임안건 등을 부의한다고 18일 밝혔다.

삼성SDS는 이번에 사내이사 1명, 사외이사 4명 등 모두 5명의 이사를 선임한다. 이사 임기는 3년이다.

안정태 부사장이 새로 사내이사에 선임된다.

안 부사장은 1964년 태어났으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지원팀장, 감사팀장 등을 역임했다. 1월 정기 임원인사 때 삼성SDS 경영지원실장으로 이동해 왔다.

유재만 법무법인 광장 변호사는 사외이사에 재선임된다. 유 변호사는 1963년 태어났으며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 부장검사 출신이다. 2017년 3월 사외이사에 선임돼 임기가 끝난 기존 사외이사 중 유일하게 재선임 대상에 올랐다. 서연 사외이사를 겸직하고 있다.

유혁 고려대 정보대학 교수는 사외이사에 신규로 선임된다. 유 교수는 1960년 태어나 썬마이크로시스템즈 연구원을 거쳐 1995년부터 고려대에 몸담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사외이사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휴니버스글로벌 사외이사를 겸직하고 있다.

신현한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도 사외이사에 새로 선임된다. 1965년 태어났으며 뉴욕주립대에 이어 연세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대한상의 기업정책 자문위원, 예금보험기금 성과평과위원도 맡고 있다. SK루브리컨츠와 아주IB투자 사외이사를 겸직하고 있으며 2월 말 아주IB투자 사외이사에서 사임한다.

조승아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도 사외이사 선임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조 교수는 1967년 태어났으며 삼성경제연구소 자문교수, 국방부 자문위원, 애큐온캐피탈 사외이사, 한국전략학회 부회장 등을 지냈다.

유재만 변호사와 신현한 조승아 교수는 사외이사와 함께 감사위원회 위원으로도 선임된다.

삼성SDS는 사업목적에 전자금융업을 추가하는 정관변경 안건도 주주총회에 부의한다.

삼성SDS는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하는 오픈 API를 활용해 데이터·플랫폼 기반의 신규 금융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쿠팡 '라코스테 브랜드위크' 개최, 아이브 안유진 포토카드 증정
쿠팡 로켓프레시에 '최현석의 쵸이닷' 밀키트 12종 신규 입점
쿠팡 '로켓설치 한정 특가' 기획전 실시, 최대 50% 할인
SPC 배스킨라빈스, 어린이를 위한 놀이정원 '핑크드림가든' 오픈
유해란 프로 LPGA 시즌 첫 승, BBQ 자사앱서 주문하면 2천 원 할인
CJENM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협업 공식화, "글로벌 입지 강화"
민주당 "대선후보 공판 선거 뒤로 미뤄야, 거부하면 조희대 탄핵 검토"
2024년 국내 택배 물량 60억 건 육박, 중국 이커머스·배송 경쟁 확대 영향
이주호 "미복귀 의대생 유급 제적 예정대로 진행, 학사 유연화 없어"
현대차 팀장 김동진·퀄리타스 상무 성창경, 5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