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손해보험, 건강검진 결과로 보험료 깎아주는 보험상품 출시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20-01-20 17:43: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손해보험, 건강검진 결과로 보험료 깎아주는 보험상품 출시
▲ KB손해보험이 금융 플랫폼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레이니스트와 함께 건강검진 결과로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KB다이렉트 건강이 아껴주는 암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이 금융 플랫폼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레이니스트와 함께 건강검진 결과로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KB다이렉트 건강이 아껴주는 암건강보험’을 출시했다.

20일 KB손해보험에 따르면 이 상품은 뱅크샐러드를 통해 직접 가입하는 다이렉트 보험상품이다. 가입시점에 고객이 동의만 하면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 이력과 결과를 자동으로 확인해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확인된 건강검진 결과 가운데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및 체질량지수가 ‘정상A’면 보험료를 10% 할인해준다. 보험가입 직전 2년 이내 건강검진 이력만 확인돼도 최소 5%의 보험료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확인된 건강검진 이력과 결과는 보험료 할인에 대한 정보로만 활용되고 보험가입을 위한 인수심사 자료로는 활용되지 않는다. 고객의 구체적 건강정보는 별도 데이터로 저장되지 않아 고객은 안심하고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성범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은 “건강한 고객에게 보험료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뱅크샐러드와 같은 우수한 금융 플랫폼과 제휴를 확대해 고객에게 최상의 보험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경제·인문사회연구원 이사장에 이한주, 이재명 정부 국정기획위원장 지내
'울산화력 해체공사' HJ중공업, '안전점검' 위해 건설부문 전 현장 공사 중단
하나증권 "CJENM 순차입금 개선 위해 넷마블 지분 더 팔아야, 광고업황 역대급 어려..
신세계인터내셔날 3분기 영업손실 20억 적자전환, 코스메틱은 역대 최대 매출
신세계 3분기 영업이익 증가는 면세점 적자 축소 덕분, 정유경 본업 투자 수확은 언제쯤
하나증권 "스튜디오드래곤 내년 이익체력 회복 전망, 3분기 흑자전환 성공"
기후솔루션 2035 온실가스 감축목표 이슈 브리프, "53%는 탄소중립 경로와 불일치"
민주당 김병주-경기지사 김동연 '노인 예산' 공방, 김동연 "추경으로 보완" 김병주 "..
씨에스윈드 3분기 영업이익 657억으로 40.1% 감소, 매출도 25.9% 줄어
NH투자증권 '파두 상장' 관련해 집단소송 당해, 주식 매매거래 일시 정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