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금융·증권
농협중앙회장 선거 내년 1월31일 확정, 예비후보 등록 19일부터
고두형 기자  kodh@businesspost.co.kr  |  2019-12-09 18:34:43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제24대 농협중앙회장선거가 내년 1월31일에 치러진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9일 선거공고를 통해 농협중앙회장선거의 선거일 및 주요 사무일정을 확정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로고.

이번 선거부터 ‘공공단체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예비후보자제도가 도입된다. 

농협중앙회장 선거 입후보 예정자는 19일부터 중앙선관위에 예비후보자 등록을 할 수 있다. 

예비후보자는 전화(문자)와 정보통신망을 이용하거나 농협중앙회에서 사전 공개한 행사장소에서 명함을 배부하며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7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에서 입후보 안내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는 (예비)후보자 등록 준비 및 선거운동 방법 등을 두고 안내와 질의응답으로 형식으로 진행된다.

후보자 등록기간은 2020년 1월16일부터 17일까지다. 

농협중앙회 회원조합의 조합원만 농협중앙회장 선거에 출마할 수 있다. 농협중앙회 정관에서 정하는 피선거권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법률과 정관 등에 따라 선거를 공정하게 관리하기로 했다. 

예방을 원칙으로 하되 위반행위를 엄정하게 조치해 준법선거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임직원의 지위를 이용한 선거운동, 선거인 매수 및 금품 제공, 비방·흑색선전행위 등 중대 불법행위를 무관용의 원칙에 따라 강력하게 단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삼성 금융계열사 인사, 현성철 원기찬 '퇴진' 장석훈 전영묵 '이동'하나
·  교보증권, 김해준 투자금융 박봉권 자산관리 각자대표체제 갈 가능성
·  은행권에 직무급제 도입 확산될까, 노동계 반발은 '넘어야 할 산'
·  MBK파트너스, 푸르덴셜생명 인수전에서 우리금융지주와 손잡을까
·  신한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초대형 투자은행으로 누가 먼저 도약하나
·  장경훈, 하나카드 신용정보사업 진출로 디지털정보회사 변신 속도붙여
·  권영탁, 오픈뱅킹 도입과 데이터3법을 핀크 성장기회로 삼는다
·  '카카오 금융사업 진격' 김범수, 증권사 인수 이어 보험사 설립도 눈앞
·  기아차 미국에 레저용 차량 줄줄이 투입, 박한우 수익성 개선에 탄력
·  우민호 영화 '남산의 부장들' 관객몰이, 쇼박스 '내부자들' 영광 재현할까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