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금융·증권
BNK부산은행, 온라인 증명서 발급서비스 11일부터 시작
이현주 기자  hyunjulee@businesspost.co.kr  |  2019-12-09 16:49:50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BNK부산은행이 온라인 증명서 발급서비스를 시작한다.

BNK부산은행은 11일부터 고객의 금융업무 편의성 강화를 위해 ‘비대면 제증명서 발급서비스’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 BNK부산은행은 11일부터 고객의 금융 업무 편의성 강화를 위해 ‘비대면 제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서비스로 개인고객들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BNK부산은행의 모바일앱 ‘썸뱅크’를 통해 예금, 신탁, 대출 등 업무별 주요 증명서를 발급받고 출력할 수 있게 된다.

비대면 채널에서는 예금잔액증명서, 거래내역조회서, 부채증명서, 금융거래확인서 등을 비롯한 증명서 25종을 발급 받을 수 있다.

BNK부산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모바일에서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도 내놓는다.

모바일 채널에서 발급한 증명서를 와이파이가 연결된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고 보안메일을 발송해 저장도 할 수 있다. 발급한 증명서는 인터넷, 모바일 등에서 발급번호를 조회하거나 QR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BNK부산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방문 없이 증명서를 어디서나 발급할 수 있게 돼 고객의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영업점 업무의 모바일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현주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BNK부산은행, 설연휴에 이동점포 운영하고 신권 교환서비스
·  BNK부산은행 경영전략회의 열어, 빈대인 "더 편리한 경험 제공해야"
·  김지완 빈대인 황윤철, BNK금융지주와 계열사 해외전략 논의
·  빈대인,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BNK부산은행 디지털영업점 구축
·  푸르덴셜생명 예비입찰 임박, KB금융지주 '우위' 우리금융지주 '변수'
·  [오늘Who] 디지털 공들인 빈대인, BNK부산은행장 연임해 수확하나
·  [Who Is ?] 빈대인 BNK부산은행 행장
·  푸르덴셜생명 인수전에 우리금융 나서나, 손태승 파트너 고를 위치
·  전영현 삼성SDI 대표 유임, 전기차배터리 성과로 '60세 퇴진' 넘어
·  서우석, 방탄소년단 힘으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독립 이룰까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