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SSG닷컴, 카카오톡과 삼성채팅 활용한 새 챗봇서비스 추가 도입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  2019-12-03 10:58:07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SSG닷컴이 고객 접점을 더욱 늘리기 위해 챗봇서비스를 확대한다.

SSG닷컴은 7월부터 5개월 동안 AI(인공지능)개발팀에서 직접 기획 및 개발한 챗봇서비스를 ‘카카오톡 채널’과 ‘삼성 채팅(RCS) 메시지’를 통해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 SSG닷컴은  AI(인공지능)개발팀에서 직접 기획 및 개발한 챗봇서비스를 ‘카카오톡 채널’과 ‘삼성 채팅(RCS) 메시지’를 통해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기존에 운영되던 ‘고객센터톡’ 챗봇에서도 주문·배송, 교환·반품 등 관련 문의를 해결할 수 있었지만 이번 새로운 챗봇서비스에서는 SSG닷컴 모바일앱이 아닌 다른 외부 채널에서도 쇼핑정보와 운세 등을 볼 수 있게 됐다.

새 챗봇서비스는 ‘최적가쓱’, ‘레시피쓱’, ‘검색쓱’, ‘운세쓱’, ‘타로쓱’ 등 5개를 구성됐다.

‘최적가쓱’은 매일 달라지는 특가상품 10개를 선정해 고객에게 알려주는 서비스다. 

‘레시피쓱’은 최근 인기를 얻는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SSG닷컴 로그인 계정과 연동하면 실제 구매한 식재료에 알맞는 요리 레시피를 볼 수 있다.

‘검색쓱’ 메뉴에서는 SSG닷컴 모바일앱에 접속하지 않고도 카카오톡 채팅으로 SSG닷컴의 인기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운세쓱’, ‘타로쓱’은 그날의 운세 등을 매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운세 결과와 함께 행운의 색, 음식, 아이템 등 연관 상품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SSG닷컴의 새 챗봇서비스는 카카오톡 채널에서 ‘SSG닷컴’을 친구로 추가하면 통신사나 단말기 기종과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 

KT 가입고객 가운데 갤럭시S9 모델 이상의 휴대전화를 보유한 고객은 ‘메시지’앱에서도 SSG닷컴의 챗봇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2018년부터 시작한 SSG닷컴의 ‘고객센터톡’ 챗봇서비스는 하루 평균 이용건수가 3천 건이 넘는 등 고객 활용도가 높은 편”이라며 “특히 이번 서비스는 일반 플랫폼 엔진을 활용한 것이 아니라 SSG닷컴 내부 부서에서 직접 개발에 참여해 앞으로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높였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웅진그룹 믿을 곳은 웅진씽크빅, 이재진 에듀테크로 교육사업 매진
·  신세계그룹 올해도 고배당 예상, 정용진 정유경 승계자금 필요도 한몫
·  정성필, CJ푸드빌 뼈를 깎는 다이어트 끝에 흑자전환 바라봐
·  김홍국, 하림그룹 지배구조 단순화로 공정위 감시망 벗어나기 안간힘
·  [오늘Who] 정용진, SSG닷컴 '본궤도' 올릴 자금 마련 만만치 않아
·  [Who Is ?] 최우정 SSG닷컴 대표이사
·  [오늘Who] 김진호, 두산그룹 위기 원인 두산건설 경영정상화 무겁다
·  파생결합펀드 수습국면 우리은행, 라임자산운용 또 휘말려 대응 부심
·  [오늘Who] 서정진, 셀트리온 은퇴해도 새사업 '원격진료'는 쥔다
·  현대기아차 '유럽 100만대 판매 유지'는 전기차와 고성능차에 달려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