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Who Is?
하석주, 서울 금천구 장애인 지원시설 찾아 롯데건설 ‘러브하우스’ 봉사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  2019-11-29 11:14:36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 사장(왼쪽)이 28일 서울 금천구 독산동 장애인 지원시설 '기쁨이 싹트는 나무'를 찾아 유성훈 금천구청장과 함께 낡은 시설을 보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건설>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 사장이 장애인 지원시설을 찾아 낡은 시설을 고쳐주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롯데건설은 29일 보도자료를 내고 하 사장이 ‘샤롯데 봉사단’과 함께 28일 서울 금천구 독산동 ‘기쁨이 싹트는 나무’를 찾아 ‘러브하우스’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기쁨이 싹트는 나무는 발달 장애인의 직업훈련, 사회 적응훈련, 자립생활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장애인 지원시설이다.

봉사활동에는 하 사장를 포함한 샤롯데 봉사단 30여 명과 함께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참여했다.

하 사장과 샤롯데 봉사단은 시설 내 노후시설을 고치고 교체했다. 대문, 장판, 전등 등을 바꾸고 천장과 벽 도배, 외부 도색, 지붕 개선, 난간대 설치, 수납장 신설 등의 작업을 진행했다.

샤롯데 봉사단은 롯데건설의 사회공헌활동조직으로 2011년 18개 봉사팀으로 시작해 현재 83개 봉사팀이 활동하고 있다.

각 봉사팀은 자율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방문해 도배, 장판, 보일러 교체와 누수 보수 등 건설업에 맞춘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 사회복지시설이나 어려운 이웃을 찾아 무료급식, 체험학습, 문화활동 등의 지원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롯데건설은 모든 임직원이 매달 사회에 환원하는 기부금의 3배를 회사가 기증하는 1대3 매칭제도를 통해 샤롯데 봉사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HDC현대산업개발, 설 맞아 협력업체 대금 2400억 조기지급
·  현대건설, 중동과 동남아시아에서 1월에만 건축공사 1조4천억 수주
·  호반그룹 사회공헌위원회 출범해 활동 확대, 위원장에 전중규
·  [오늘Who] 뚝심 센 권홍사, 한진칼 경영참여로 무얼 원할까 시선집중
·  GS건설, 한남하이츠 재건축 수주전에서 ‘한남자이 더 리버’ 제시
·  삼성엔지니어링, 풍부한 수주후보군 지녀 올해 해외수주 기대 커져
·  현대건설, 중동 정세 불안에도 올해 해외수주 증가세 지속 가능해
·  [Who Is ?]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 사장
·  [오늘Who] 총선 출마 굳힌 고민정, 수도권에서 야당 거물과 맞붙나
·  [Who Is ?]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