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금융·증권
카카오페이는 긴급점검 중, 거래내역 조회와 카카오톡 송금 '먹통'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  2019-11-18 16:00:31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카카오페이가 일부 기능에 오류가 발생해 긴급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18일 카카오페이에서 거래내역 조회와 카카오톡을 통한 송금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했다.
 
▲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를 실행할 때 나타나는 오류 안내.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카카오톡에서 친구로 등록된 사용자에 돈을 보내거나 돈을 받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하지 못해 불편을 겪고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현재 일부 카카오페이 거래내역 조회 및 카카오톡 송금 받기서비스 오류가 발생하여 원인 해결을 위해 카톡친구 송금을 긴급 점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류가 발생한 구체적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카카오톡에서 계좌번호 또는 QR코드를 통해 돈을 보내는 기능은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다.

카카오톡 대신 카카오페이앱을 이용하면 송금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긴급 점검이 언제까지 진행될 지 일정을 확인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P2P 부동산대출 연체 늘어, 카카오페이 토스 '옥석가리기' 책임 커져
·  카카오 주식 매수의견 유지, "커머스 유료콘텐츠 광고사업 순항"
·  쿠팡페이, 카카오페이보다 네이버파이낸셜과 비슷한 길 간다
·  SSG닷컴, 종이 주문확인서를 모두 '모바일'로 바꿔 환경보호
·  KB증권, 호반건설 카카오페이지 상장주관 쥐고 '빅3' 도약 도전
·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에서 분사 뒤 작년 실적 대폭 늘어
·  카카오 주식 매수의견 유지, "콘텐츠부문과 금융서비스 빠르게 성장"
·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금융상품권 출시 기념해 10% 할인행사
·  부산 북강서을에서 통합당 김도읍과 민주당 최지은 'N번방' 놓고 격돌
·  신한울 원전 3·4호기 총선 쟁점화, 한수원 공사 재개의 분수령되나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