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SK텔레콤 LG유플러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중소기업 5G 지원협력
윤휘종 기자  yhj@businesspost.co.kr  |  2019-11-10 12:31:04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SK텔레콤, LG유플러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5세대(5G) 이동통신을 이용한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기반을 마련하는 데 협력한다.

SK텔레콤, LG유플러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10일 5세대 이동통신 기반의 사물인터넷 분야에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기술지원에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최낙훈 SK텔레콤 5GX IoT/Data그룹장(왼쪽부터), 김득중 정보통신산업진흥원 AI융합산업본부장, 박상봉 LG유플러스 품질센터장이 10일 5세대 이동통신 사물인터넷 분야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들은 국내 중소기업이 5세대 이동통신 기반으로 사물인터넷 서비스를 발굴하면서 산업 경쟁력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돕기로 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5세대 이동통신에 연동되는 기술규격에 맞춰 사물인터넷 제품을 검수하면서 사전에 테스트해 중소기업의 서비스 상용화를 지원하는 환경을 만들기로 했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5세대 이동통신 기반의 사물인터넷에 관련된 통신망 연동 기술규격을 공유한다. 두 회사의 테스트환경에 연관된 정보도 정기적으로 주고받는다.

이 기업들은 5세대 이동통신 기반의 사물인터넷 제품을 상용화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통신사 사전테스트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테스트로 대신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편했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5세대 이동통신 기반의 사물인터넷에 관련된 기술자문과 컨설팅 등도 지원할 방침을 세웠다. 

김득중 정보통신산업진흥원 AI(인공지능)융합산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미래 정보통신기술(ICT)산업의 혁신을 이끌면서 중소 혁신기업도 함께 키우는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생태계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봉 LG유플러스 품질센터장은 “LG유플러스의 우수한 5세대 이동통신 네트워크 기술을 통해 중소기업의 제품 확산을 돕겠다”며 “5세대 이동통신 생태계의 동반성장 모범사례도 만들겠다”고 말했다.

최낙훈 SK텔레콤 5GX IoT/Data그룹장은 “SK텔레콤은 5세대 이동통신 기반의 사물인터넷 생태계를 선도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LG이노텍 코로나19에도 1분기 실적 양호, 앞으로 실적 늘 가능성 커
·  부산 해운대갑, 민주당 유영민 장관 경력 갖춰 통합당 하태경에 재도전
·  케이엠더블유 RFHIC, 5G통신 인프라 확대정책의 수혜기업으로 꼽혀
·  “SK텔레콤 주가 상승 예상”, 코로나19에도 통신과 비통신 모두 양호
·  "코로나19로 세계 스마트폰 판매 10년 내 최저 수준 떨어질 수도"
·  KT, 5G스트리밍 게임 무료체험 대상을 LTE통신 고객으로 확대
·  "LG전자 올해 실적 신기록 전망, 스마트폰사업 적자 축소 가능"
·  외국언론 “삼성전자, 접는 폰 갤럭시Z플립 5G모델 올해 말 출시할 듯”
·  삼성전자,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A71 갤럭시A51 5G모델 공개
·  KT, 대만 통신사 FET와 손잡고 현지에 5G통신 콘텐츠 제공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