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미세먼지 정보앱 에어맵코리아 새 단장하고 콘텐츠 추가

윤휘종 기자 yhj@businesspost.co.kr 2019-10-14 15:59: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가 실시간 미세먼지 측정 애플리케이션 ‘에어맵코리아’를 재단장했다.

KT는 에어맵코리아를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새 단장하고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KT, 미세먼지 정보앱 에어맵코리아 새 단장하고 콘텐츠 추가
▲ KT가 실시간 미세먼지 측정 애플리케이션 에어맵코리아를 재단장했다. < KT >

에어맵코리아는 KT가 직접 설치한 전국 2천여 개 관측망과 이천시, 평택시, 홍천군 등 5백여 개 지자체 관측망을 통해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KT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미세먼지와 관련된 공기질 생활정보를 사용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사용자환경(UI)을 강화했다.

사용자들은 미세먼지 정보 실시간 확인, 이번주 예보 등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미세먼지 수치에 따라 빨래, 운동, 세차 지수 등 일상활동 정보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원내비 애플리케이션과 연동을 통해 출발지, 목적지 주변의 공기질 정보를 각각 찾아볼 수 있으며 스마트워치에서도 에어맵코리아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T는 올해 안으로 복합쇼핑몰, 키즈테마파크, 호텔 등 다중 이용시설의 실내 공기질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을 세웠다. 

이미향 KT 비즈인큐베이션센터 이미향 상무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실시간 공기질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실생활에 밀접한 실내외 공기질과 날씨에 따른 생활 정보 등을 에어맵코리아에서 제공해 국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최신기사

개인정보위원장 송경희 "SKT 과징금 취소소송 적극 대응할 것" "KT엔 적절한 처분"
코스피 외국인·기관 매수세에 4900선 회복, 현대차 14%대 급등
신한카드 시장점유율도 삼성카드에 내줄 판, 박창훈 본업 경쟁력으로 위기 넘는다
한국 증시 밸류업 정책 일본에 '청출어람' 평가 나와, "투자자에 아직 매력적"
유럽연구진 "트럼프 대통령이 유럽 에너지 공급망 장악, 안보 문제될 가능성 커져"
금호건설 올해 '아테라' 관건은 '분양 한파' 천안, 관리형 CEO 조완석 시장 시험대..
네이버 '포털·검색' 추락에 '커머스' 기업 전락하나, 이해진 빅테크에 밀려 '토종 플..
[채널Who] 카드사 패싱 두렵다, 스테이블코인 습격에 삼성카드·국민카드·현대카드 비상
삼성전자 대표 노태문 "AI는 실제 삶에서 도움 돼야, 벤치마크 중요하지 않아"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기후부에 정책 제언, 2030 재생에너지 100GW 로드맵 담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