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오피니언
[9월18일] 비즈니스피플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  2019-09-18 11:11:41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18일 주요 기업들의 경력직과 전문직 채용정보. <비즈니스피플>
18일 주요 기업들의 전문직과 경력직 채용이 이어지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인적자원(HR) 전략 수립 및 인사제도 기획 담당자를 채용한다. LGCNS는 인공지능 등을 전공한 해외 석사·박사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부품 및 원자재 해외구매를 맡을 경력자를 찾고 있다.

비즈니스피플이 추천하는 전문직‧경력직 채용정보를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피플 홈페이지(www.bzp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현대자동차, 인적자원 전략 및 기획 담당자 채용
책임매니저급 경력자를 채용한다. 인적자원 전략 수립, 인사제도 기획, 인적자원 데이터에 따른 의사결정 지원 등을 맡는다. 관련 경력 6년 이상이며 인적자원 전략 수립 및 제도 기획과 관련된 프로젝트 경험을 보유한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인적자원 컨설팅회사 경력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29일까지다.

◆ LGCNS, 2019년 하반기 해외 석사·박사 채용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신기술연구, 클라우드, 컨설팅 등 6개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해외 석사·박사 및 경영학석사(MBA) 학위를 취득했거나 취득 예정된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10월4일 오후 6시까지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해외구매(외자 구매) 경력사원 채용
해외구매 관련 5년 이상 경력자를 모집한다. 항공기부품 및 원자재 해외 구매와 조달 업무를 수행한다. 비즈니스 영어에 능통한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9월30일 오후 3시까지다.

◆ IBK기업은행, 전문계약직 채용
여러 전문직무 분야의 인재를 채용한다. 채용부문은 신용분석 및 사업성검토(공인회계사), 감정평가사, 산업분석, 기술평가, 정보화사업 추진지원, 세무회계컨설팅(창업), 경영컨설팅(창업 및 마케팅), 금융전문가, 기업구조조정(공인회계사), 투자운용, 외화채권 운용, 경영컨설팅 등으로 나뉜다. 지원 자격 및 우대사항은 직무에 따라 다르다. 접수기간은 9월24일까지다.

◆ 신한은행, 퇴직연금사업부 경력직원 채용
분석가(애널리스트)와 보험계리사를 각각 채용한다. 분석가는 퇴직연금 펀드 관련 신상품을 발굴하고 포트폴리오 전략을 제시한다. 보험계리사는 퇴직연금 재정을 검증하고 퇴직급여 계리평가 보고서 등을 작성한다. 지원자격과 우대사항은 직무에 따라 다르다. 접수기간은 9월24일까지다.

◆ KDB인프라자산운용, 펀드 운용 및 경영지원 분야 경력직 채용
특별자산펀드 운용 및 경영지원 분야에서 차장급 이상을 포함한 경력직원을 채용한다. 특별자산펀드 운용 분야에서는 항공기·선박 담당자와 발전·에너지 담당자를 각각 모집한다. 경영지원 분야에서는 경영기획 및 재무관리회계, 재무·회계·세무, 인사·총무 등 3개 직무 담당자를 채용한다. 접수기간은 9월27일까지다.

◆ SM엔터테인먼트, 세무팀장 채용
팀장급 경력직원을 채용한다. 법인세 세무 조정, 부가세 및 원천세 신고, 기업 내부(인하우스) 컨설팅 및 내부 주요 프로젝트 등을 수행한다. 세무 경력 8년 이상인 세무사 자격증 소지자자 또는 세무 관련 10년 이상 경력자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경영진 보고 및 명령 수행(수명) 관련 경험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27일까지다.

◆ LIG넥스원, 사내 변호사 채용
신입 및 경력 변호사를 채용한다. 무기체계 관련 해외 계약을 검토하고 체결한다. 영미권 변호사 자격증 보유자가 지원할 수 있다. 직무 관련 경력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10월6일까지다.

◆ 한국수력원자력, 외국 변호사 채용
외국 변호사를 채용한다. 아랍에미리트(UAE)사업센터에서 국제계약서 작성 및 체결을 지원하고 계약 관련 법률 자문을 수행한다. 영미권 변호사 자격 소지자 가운데 실무경력 2년 이상인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9월30일 오후 3시까지다.

◆ 한국전력공사, 연구직 직원 채용
연구직 직원을 모집한다. 채용 분야는 에너지 인공지능, 물리, 전력시장제도 및 에너지정책 연구, 원가분석 및 요금 정책 연구, 전력 소비패턴 분석 및 요금제 시뮬레이션, 경제·경영·통계·전력(에너지·자원) 경제 및 정책, 데이터 과학자 및 분석가, 데이터 기술자, 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UI/UX) 개발자 및 소프트웨어 기술자 등 9개로 나뉜다. 선임(박사급) 15명, 일반(석사급) 5명 등 모두 20명을 채용한다. 지원 자격 및 우대사항은 채용 분야와 직급에 따라 다르다. 접수기간은 9월18일 오후 2시부터 9월26일 오후 2시까지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