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대표 황현식 신년사, "'빼어남'에 집착해 고객 경험 차별화"

▲ LG유플러스는 3일 황 사장이 임직원에게 2022년도 신년 메시지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디지털혁신을 기반으로 새롭게 도약하겠다는 뜻을 영상으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 LG유플러스 >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이사 사장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빼어남'을 통해 혁신적 서비스 회사로 거듭날 것을 강조했다.

LG유플러스는 3일 황 사장이 임직원에게 2022년도 신년 메시지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디지털혁신을 기반으로 새롭게 도약하겠다는 뜻을 영상으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2022년에는 고객이 일상에서 기분좋은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혁신적 서비스 회사로 탈바꿈하는 데 집중하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특히 황 사장은 '빼어남에 대한 집착'을 통해 고객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동안 고객가치를 혁신하기 위해 고객의 나쁜 경험을 없애는 데 초점을 맞췄지만 앞으로는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다.

황 사장은 "빼어남이란 단순히 불편을 없애는 수준을 넘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수준을 말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최소한 1가지 이상 차별화된 고객경험 요소가 있어야 하고 고객이 오직 LG유플러스에서만 가능한 서비스라는 점을 느낄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디지털혁신을 위해 핵심기술의 내재화와 애자일(Agile, 민첩한) 업무방식 정착이 중요하다는 점도 짚었다.

황 사장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메타버스 같은 디지털 기술들을 실제 현업에 적용해 업무를 개선하거나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는 사례가 더 많아져야 한다"며 "올해에는 애자일 방식을 이끌 수 있는 인재를 길러내고 이를 관리하는 시스템도 정비할 것이다"고 말했다.

성장을 가속하기 위해 신사업을 강화하겠다는 뜻도 내비쳤다.

황 사장은 "혁신적인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플랫폼사업으로 성장시키면 미래 성장사업이 될 수 있다"며 "U+아이들나라, U+아이돌라이브, 스포츠를 플랫폼사업으로 키울 수 있는 가능성을 보았고 이와 관련한 데이터, 광고, 콘텐츠 사업방안을 검토했다"고 말했다.

그는 "B2B(기업간거래) 영역에서는 스마트팩토리, 모빌리티,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를 주력 신사업으로 정해 핵심역량을 확보했다"며 "올해는 사내벤처 발굴을 지속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헬스·펫 등 영역에서도 새로운 시도를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황 사장은 임직원에게 ‘1등’ 꿈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황 사장은 "나날이 사업환경이 녹록지 않아지고 있지만 2022년은 우리에게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뼛속 깊이 고객중심의 DNA를 장착하고 디지털혁신기업의 기술역량과 일하는 방식을 더하면 1등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