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에이치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이미지.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하이엔드 주택 브랜드인 디에이치 입주민을 대상으로 고객의 생활양식에 맞춘 디에이치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해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디에이치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은 건강, 문화, 교육, 자산관리 및 먹거리에 이르기까지 생활과 밀착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입주민 전용으로 개발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현대건설은 아파트 단지 안에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등 대면위주의 주거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비대면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입주민들은 이 플랫폼을 통해 생활지원센터 공지사항, 전자투표, 주민설문, 커뮤니티시설 예약 및 결제, 강좌신청뿐만 아니라 집안 청소, 반려동물 돌봄 서비스, 간편식 구매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더해 홈기기 제어, 엘리베이터 호출, 방문차량 예약, 택배조회도 가능하며 관리비 조회, 건강관리 정보 연계 서비스 등의 데이터 정보를 활용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현대건설은 현대자동차와 협업해 카투홈, 홈투카 서비스도 내놨다.
이번에 개발한 디에이치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은 서울 개포 주공 8단지를 재건축한 ‘디에이치 자이 개포’ 입주 단지에 11월 첫 공식 적용을 시작했고 이어 입주 예정인 모든 디에이치 단지의 입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입주민의 삶의 품격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는 주거문화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미래지향적 주거서비스를 지속 선보여 앞으로는 현대건설에서 짓는 모든 공동주택단지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확대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류수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