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지주 회장 손병환 “토스나 카카오 자세를 벤치마킹해야"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28일 서울 중구에 있는 NH농협금융지주 본사에서 ‘제4차 농협금융 DT추진최고협의회’를 주재하고 있다.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계열사에 인터넷전문은행의 고객 불편사항 개선 노력을 배우라고 했다.

NH농협금융지주는 손 회장이 28일 계열사 디지털 최고책임자들과 서울 중구 NH농협금융지주 본사에서 ‘제4차 농협금융 DT추진최고협의회’를 열고 “토스나 카카오의 노력과 사업 추진 자세를 벤치마킹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29일 밝혔다.

손 회장은 “우리도 지난 몇 년 동안 디지털 추진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지만 아직 부족하다”며 “불합리한 업무방식과 관행, 기업문화까지 모두 고객 눈높이에 맞춰달라”고 강조했다.

손 회장은 인터넷전문은행과 경쟁에서 농협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인터넷은행과 동일한 수준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보고 대응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그는 “고객이 체감할 수 있어야 비로소 디지털 추진이 성공하는 것이다”며 “기존에 당연하다 생각했던 것도 고객 입장에서 한 번 더 살펴보고 해결방법을 찾아 나가자”고 말했다.

NH농협금융지주는 2022년 6월 ‘고객 관점 종합금융플랫폼’ 1차 공개를 목표로 개발에 들어갔다. 

손 회장은 “출범 10주년을 맞는 2022년은 농협금융 디지털인프라가 완성되고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되는 원년이 되겠다”며 “디지털금융을 통해 농협금융의 다음 10년을 대비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들의 역량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