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복합문화공간 T팩토리와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 디자인으로 상을 받았다.

SK텔레콤은 미국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디자인 공모전 ‘IDEA디자인 어워드’에서 T팩토리 브랜드 로고(BI)와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 디자인이 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SK텔레콤, T팩토리와 T다이렉트샵으로 미국 디자인 공모전에서 수상

▲ SK텔레콤이 복합문화공간 T팩토리와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 디자인으로 미국 'IDEA 디자인어워드' 상을 받았다. < SK텔레콤 >


IDEA 디자인어워드는 1980년부터 시작된 북미 최고의 디자인상이다. ‘iF디자인상’, ‘레드닷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T팩토리 브랜드 로고는 문이 열리는 모양을 형상화했다.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아닌 미래 기술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적 공간으로 브랜드 가치를 포현한 점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외에도 공간의 물성을 반영한 콘크리트 텍스처 등 다양한 그래픽 조합을 통해 미래지향적이고 차별화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젊고 트렌디한 감성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예희강 SK텔레콤 크레에이티브Comm그룹장은 “SK텔레콤은 IDEA, 레드닷 등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을 잇따라 받으면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며 “SK텔레콤만의 철학이 담긴 디자인으로 소비자와 교감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