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류경표 한진 경영관리총괄 대표이사, 함기호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 대표이사,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부사장, 노삼석 한진 사업총괄 대표이사가 1일 서울 중구에 있는 한진빌딩에서 열린 HIWAY 킥오프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진>
한진은 아마존웹서비스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HIWAY(Hanjin Innovation WAY)’를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HIWAY 교육은 9월부터 12월까지 온라인에서 라이브로 진행된다.
HIWAY는 고속도로(highway)처럼 빠르게 한진이 혁신적 기업으로 가는 데 기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진은 1일 서울 중구에 있는 한진빌딩에서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와 HIWAY 킥오프 행사도 열었다.
행사에는 노삼석 한진 사업총괄 대표이사, 류경표 한진 경영관리총괄 대표이사,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부사장, 함기호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한진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택배, 물류, 글로벌사업 운영시스템 등 정보기술 관련 인프라를 모두 아마존웹서비스의 클라우드로 이전하고 있다.
클라우드 기반의 운영체제로 바꾸면 택배물량이 급증하는 등 내외부 환경변화에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한진은 설명했다.
한진 관계자는 “HIWAY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의 디지털역량 강화에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자동화,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과 같은 최신기술을 도입해 서비스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